종합 속보

애들을 일괄적으로 미군 전투병마냥 빡센 훈련을 시키란 소리는 못하겠음


비정상적 징집률 때문에 신체조건도 나쁜 애들이고

자유민의 노동과 달리 노예노동이 효율이 나쁜 데는 이유가 다 있는 법이니까




근데 엄청나게 인구밀집도 높은 한국에서 시가전 요령도 안 가르치고

느그아들 문제도 개선 안하는 주제에 필드메딕 훈련도 거의 안시킴


이렇게 애들의 생명에 직결되는 문제를 방치하는거 보면 진짜 개빡침

이게 그렇게 애들이 감당 못할만큼 힘든 훈련이냐? 아니라고 생각하거든

이런 훈련 안해두면 죽고 다치는건 본인들인데





예를 들어 상식적으로 구급법 배우면서 사상자가 나오거나

애들이 이런거 못해먹겠다며 억울하다고 울부짖지는 않지 않겠냐


사회에서도 다 써먹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