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속보

애초에 젊은 20대 남성을 생산성 없는 집단인(이게 중요) 군대에 박아놓는다는 것 자체가 국력 낭비임. 안보 상황상 어쩔 수 없이 하는 거지.


그런데 그 기간을 늘린다면? 안 그래도 심한 국력낭비 더 늘어나겠지, 그리고 남자의 사회진출 나이가 더 늦어지니 출산율은 더 좆박을 거고, 결국은 악순환이거든.


결국 선택지는 둘임. 여성징병을 하던가, 아니면 북진을 포기하고 휴전선을 요새화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