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시작하기에 앞서..



Hs 129는 헨셸사에서 만들어진 지상 공격기이다. 그 중에 B-3는 특별하게도 항공기용 대전차포를 올려둔 버전이며,


이 대전차포는 육군에서 쓰인 주력 대전차포 Pak 40이며, 아시다 시피 훌륭한 수준이다.



 이 대전차포를 항공기에 올려놓기위해 중량 감량과, 반자동화가 되었다.

이렇게 보면 훌륭한 지상 공격기처럼 보이지만, 현실에선 오직 25대만 운용이 되어서 전쟁에 그닥 눈에 띄는 활약을 하진 못했다.



1. 탄종 선택



Hs 129 B-3에는 세가지 탄종이 있다. 

탄종의 성능은 kwk 40 과 같으며, 없는 탄종은 HEAT, 연막탄이다.

기본 - 철갑 고폭탄

장갑 표적용 - HVAP [ APCR ]

공대지 - 고폭탄


이 중에 제일 쓸모없는건 공대지 고폭탄이고, 쓸일이 없는건 HVAP다.

HVAP가 쓸일이 없는 이유는, 기본으로 주어지는 철갑 고폭탄이 3.0, 3.7 부랄때에선 관통력이 꿇리지 않을정도고,  탄 내에 작약이 들어있어서다. 

HVAP 관통력이 영거리 163mm 나와서 좋아보이지만, APCR을 써보면 알듯이 파편량은 제일적고, 탄약 적재량도 13발이라 원콤 혹은 2발만에 적 전차를 사살할 기회가 없어지기 때문이다.




HVAP

APHE 였다면 첫 관통에 작약이 폭발해 전차장 혹은 포수를 죽이며 무력화를 시킬수 있었다.




APHE

HVAP와 다르게 APHE는 조종수 부분을 맞춰서 전차 무력화를 시켰다. 관통이 되고 작약이 터지면서 전차장을 함께 죽였기 때문이다.






2. 사격 방식



사격 방식은 두가지가 있다. 내리꽂으며 전차를 사냥하거나, 수평 비행을 하며 전차를 사냥 하는것이다.






둘다 자기 취향대로인데, 나는 수평비행을 하면서 적 전차를 격파하는게 더 안정성있고

평지맵에서 적 전차가 여러대라면 1대쏘고 다른 1대로 바로 조준하고 격파할수가 있어서 수평 비행을 주로 사용한다.

그리고 적 전차 정면을 향해 비행하며 쏘는 사람도 있는데, 이러면 적 전차 포를 맞거나 도탄낼 확률이 좀 있어서 비 추천한다.



이 스코프가 몇 미터로 되있는진 모르겠지만

나는 이 스코프가 500m라고 생각하고 아주 조금 올려서 쏜다. 3인칭으로 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스코프를 사용해서 쏘는게 더 잘 보이고 세밀하게 쏠수가 있어서 조금 더 정확하고 유용할것이다.




3. 기동 방식


이 지상 공격기는 엔진이 진짜 형편없다. 항공 대전차포를 올렸으면 엔진이라도 바꿔주지 B-2에서 쓰던 엔진을 그대로 사용해서 너무 느리다.

엔진 성능때문에 바로 선회해서 공격하는게 불가능해서 난 차라리 이런 방식을 쓰고있다.

영상처럼 마우스를 조금 옆으로 둬서 길게 선회할수있는데, 

이러면 멀리서 쏘고 길게 선회해서 멀리서 또 쏠수가 있어서 개인적으로 유용하게 쓰고있다.


선회과정


근데 이 짓을 하다가 적 제공기가 떴으면 그냥 죽음을 받아드려야된다.






3. 끝

Hs 129 B-3로 전차 사냥하는 독일 유저가 없어서 써본 공략글인데 도움이 많이 됬으면 좋겠다.











처음으로 쓴 공략글인데 어떰? 말투가 좀 비틱같나? 

개선점을 댓글로 써주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