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구경이랑 메이커 이런 차이가 있지만
비교 대상은 1.2~6배율 디스커버리 숏 스코프
1배율 고정 안스 옵틱 스코프임
내 눈이 느끼기에 가장 1대1 비율이 맞는건 1.2배율이었던거 같음
그래서 디스커버리 숏스로 조준하고 조준을 땠을때의 괴리감이 가장 적었던거 같아
반대로 안스 옵틱은 조준해보니까 되려 상이 축소가 되는 느낌이 나서
조준을 풀었을때 되려 물체가 커져서 순간 괴리감이 좀 생기더라고
1배율은 조준 했을때 비율이 대략 물건이 5~10프로 정도 축소된 느낌이 났어
아무래도 이게 스코프 렌즈간의 거리, 구경, 아이 릴리프 등 에 의한 요인으로 인해 그런거 같긴 한데
좀더 고급 라인 써보면 뭔가 더 비교하기 좋을거 같음
다음번에 광학 또 사면 그때 비교해 봐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