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생각해도 그런 것 같아요 ㅠㅠㅠ 개풍군지가 두 가지 버젼이 있었더라구용 ㅎㅎㅎ 하나는 1984년 출판이고, 또 하나는 2010년 출판 버젼이었어요~!! ㅎㅎㅎㅎ 두 버젼 다 확인해봤는데, 깃발이 1984년 꺼는 맨 위에 첫번째꺼 제일 진한 바탕색이구, 또 2010년 판은 두번째꺼 바탕색이 약간 밝은 버전이구 ^_^ 그래도 종합해보면, 둘 다 너무 옛날 깃발인 건 맞아용 ㅠㅠㅠ 2010년도 벌써 11년 전이구.. (우웨.. 시간 빠르다 ㅠㅠ), 또 군민회도 조금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있는 편이라서, 10년 사이에 나무위키에 올라와있는 새 깃발로 교체했을 가능성도 많이 높을 것 같아용 ㅎㅎㅎㅎ 아마 옛날에는 깃발 색깔을 좀 더 진한 색깔로 많이 썼나봐용~ㅋㅋㅋㅋ ^___^ 히히히
그래서 제 생각에도.. 어차피 휘장 모양 부분만 맞다면 다른 건 전혀 상관이 없어서~^_^ 그냥 나무위키에 올라와있는 버젼 그대로 냅두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ㅎㅎㅎ ^_^
아잉~!! ㅎㅎㅎㅎㅎ 맞아용~!! ^_^ ㅎㅎㅎㅎ 비록 조금은 수정되거나 색깔이 바뀐 시군기들도 간혹 있을 수는 있지만, 어차피 현행 깃발이랑 역사 속 이전시군기들도 모두모두 매우 중요하고 소중한 자료라는 건 늘 변함없을 거에용~!! ^_^ ㅎㅎㅎㅎ 이북오도 시군민회들도 깃발을 바뀌어봐야 기존 형태에서 아주 약간만 느낌이 달라진 듯 하면서도 이전이랑 많이 비슷하게 바꾸는 경우도 대부분이구, 물론 평안북도 시군기들은 완전히 새로운 정부통합상징으로 갈았지만요 ㅋㅋㅋㅋㅋ
그래도 어차피 상황과 건강이 지금처럼 허락한다면 이전기랑 현행기랑 둘 다 올리거나 같이 참고해서 수록할 수도 있으니까용~^_^ 지금 다른분께서 올려주시는 우리나라 남한 시군 옛날깃발들처럼용~^_^ 또 앞으로 제가 갖고오게 될 정부통합상징 이전의 평북 시군 깃발들 자료들도 많은 도움이 되어줄 것이고 (아! 다만, 평북 시군기들은 어차피 현행은 아니니깐, 물론 모두 복원을 할 생각이지만 다른 시군들 먼저 다 올리고, 지금 다른 분께서 남한 시군 옛날기 올리는 것처럼, 속도랑은 상관없이 나중에 천천히 여유롭게 올려도 되니깐, 그 부분에 대해서는 너무 부담느끼지 않으셔도 될 거에용 ㅎㅎㅎ), 역사 속의 깃발들도 항상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마음같은 존재들로 남아있을거에용 ^____^ ㅎㅎㅎㅎㅎ 저도 똑같은 마음이랍니다~!! ^____^ ㅎㅎㅎㅎㅎㅎ
ㅎㅎㅎㅎ 시군기 자료 모으고 편집하면서 저도 많이 느꼈던 것이, 시/군민회 내에서 깃발 관련해서 법을 철칙처럼 정해놓고 그렇지 않더라구요 ㅎㅎㅎ 그래서 시간이 흐르면서 가끔씩은 깃발 색깔도 바뀔 때도 있고, 글씨체도 폰트가 약간씩 바뀔 때도 종종 있더라구요 ㅎㅎㅎ
확실한 건, 아마 지금은 군민회에서 폰트를 정자체로 더 많이 쓰고있고, 위에서 제가 갖고온 향토지 자료처럼 옛날 버전에서는 정자체보다는 속자, 약자, 고자, 동자 등등 다른 폰트도 더 많이 쓰는 경우도 있고, 가지각색 다양하더라구요 ㅎㅎㅎ 깃발관련 조례가 없다보니 그 부분은 조금 많이 유연하고 자유롭답니다 ㅋㅋㅋ
아무튼 추천 눌러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ㅎㅎㅎㅎ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