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단저는물려서이제탈출도못함
순수딜템이 좀 남아서 기본공 높은 딜러들 찾아봤는데 멜리사 기본공이 1412인거임.. 루트비히랑 공동1등인데 꼬추캐 키우기 싫어서 멜리사 한번 맛봤다가 이지경까지 왔음
1. 멜리사 스텟 분석

보다싶이 기본공이 존나 높음. 군터셰나 제외하면 에픽1등임
거기에 속도도 준수한 편이나 치확이 낮고 몸이 매우매우물렁함
추가로 스킬계수가 존나 낮음 3스 2스연계를 기본으로 깔아서 템에 비해 약한편임

다른 단일극딜마도사 포지션 최루카랑 비교하면, 최루카가 비록 기본공이 더 낮지만 치확, 속이 더 높아서 딜러로짜기엔 더 밸런스가 잡혀있음.
거기에 최루카는 2스 행증+3스은신을 기반으로 어지간하면 고속세팅을 함
추가로 최루카는 2스를 통한 오브 발동+강력한 3스계수로 단일 자르는데는 멜리사보다 더 안정적임
여기서 생기는 문제점
1) 최루카와 비슷한 유형(선턴 따일 시 생존기X)인데 극딜로가면 속이 안나오고 속을 당기면 딜이 안나옴
진짜 계수 좆병신임 공뻥으로 나온 공치피값을 못함
최루카는 2스 행증 메리트가 존나 큼+3스 은신으로 다음이 있음 인데
멜리사는 무조건 턴을 잡고, 3스2스로 (특히 2스)무조건 킬을 해야 그 다음이 나옴
3스 2스로 킬을 못한다? 좆되는거임
2.스킬

3스
얘를 주로 잔비잡는용으로 쓰는 이유임
선해제로 강화효과를 전부 지우고, 상성 영향 없으며 저주남기고 추가턴발생임
그냥 보면 좆사기인데 문제는 절대저항임

보통 아티를 타그헬or결속 쓰는데
타그헬쓰면 20퍼 교몽찬스가 있고
결속을 쓰면 15퍼 절대저항이 있음
저거 보이는순간 그냥 간장펀치 개갈겨서 머라고라 뱉어내게 하고싶다

2스
3스와 연계로 쓰는 단일딜+불사 발생스킬임
2스로 처치하면 쿨타임 초기화라 이론상 3스-2스-2스-2스 이렇게도 가능함
이것도 좋아보이긴 하나 처치를 못하면 바로 병신이 되고, 보통 3스 2스로 한번에 2턴을 쓰다보니 강불 도발 침묵 등 약화효과에 매우 무력해짐
약화효과 때문에 2스로 처치해도 2스를 다시 쓸 수 없을수도 있다는게 상당히 주의해야함
케어가 되는 정령사가 있다 하더라도 멜리사 첫 턴사이클이 2턴이라 면역 유지하는게 매우 힘들다

1스
멜리사로 1스쓰는상황
: 2스로 킬 못땄을 때(좆됐다는뜻)
스작안해도되는데걍했음

스킬 구성을 봤을 때 알 수 있는 문제점
1) 3스의 타그헬강제or절대저항의 변수
심지어 이건 결속이나 타그헬이나 망하는 변수가 무조건 있음
결속이면 타그헬요원이 필요하고 자체 타그헬이면 교월 터질수도 있다
2) 2스로 킬을 계속 못따면 바보멍청이가 된다, 따도 멍청이가 될 수 있다
2스로 킬을 못 땀 : 4턴동안 병신
2스로 킬을 땀 : 어지간하면 약화효과 대비책이 날아감
3) 머라고라 존나게 쳐먹음
최소스작이 055임 메타픽도 아닌데 미친년ㅋㅋ
3. 그럼 언제 뽑냐?
주 사용처는 잔비카운터, 풀비올과 확률싸움정도임
잔비는 뭐 오래된 카운터니까 넘어가고, 억빠 거르고 풀비올 상대로 생각보다 할만함
3스-2스 불사로 어지간하면 3번 칠 찬스가 있음
결속이면 65퍼센트 3번 뚫기 트라이인데 못따면 뭐 그냥 잔비가 쳐맞고 누웠다 생각하면 편할듯
단일딜러:단일딜러 구도면 풀비올상대로 난 상당히 괜찮다 생각함
이거 외에는 물렁한놈들만 있을 때, 카일론 풍수린 상대할때도 불사빨로 쓸만은 함
여기서 발생하는 문제점
1)픽 각이 매우 한정적임
위에 있는 상황 아니고서 속덱or템포덱 같은 내가 무조건 먼저 패는 덱 아니면 못씀
특히 눕덱에선 단단한 라인에서 두 턴 지혼자 쓰고 킬 못따면 4턴을 아무것도 못하니 못씀
거기에 생존기의 시작이 턴을 잡는것으로 시작이라 템포가 느리면 더더욱 쓰기 힘듦
억빠) 그럼 장점이 뭐임?
일러빼고는이쁨
2스 타격감 ㅅㅌㅊ
성공했을 때의 쾌감 개 지림(인간승리)
내 템포가 빨라 먼저 기점 잡는 덱이면 단일죽창으로는 생각보다 쓸만함 딜포텐 자체는 3스2스로 높다보니 어지간하면 하나 땀
마지막 3줄요약
머라고라존나아까움씨발그냥재미로키웠는데여기까지와버림
그래도모자란자식키우는재미는있음
전장이든상향이든뭔가받으면메타픽될수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