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해도 될 전투로 병사들 소모시켰단거밖에 없는데
애초에 이순신은 일본 내부의 사정을 몰랐기 때문에
정유재란과 같은 재침 위험때문에라도 전투를 선택할 수밖에 없었고
전투를 병사들도 원했기 때문에 노량해전으로 까는건
지극히 결과만 보고 하는 말임

안해도 될 전투로 병사들 소모시켰단거밖에 없는데
애초에 이순신은 일본 내부의 사정을 몰랐기 때문에
정유재란과 같은 재침 위험때문에라도 전투를 선택할 수밖에 없었고
전투를 병사들도 원했기 때문에 노량해전으로 까는건
지극히 결과만 보고 하는 말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