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속보

그니까 신탁 통치라는 뜻이 유엔 신탁통치는 그 명분상 '독립'을 전제로 한 조치이며 실제로 독립국으로 만들겠다는 유엔의 확고한 의지가 있었기 때문에 식민지화와는 확실히 달랐다  라는 뜻인데. 그걸 왜 그렇게 또 다른 식민지라는 조치로 받아 들였을까 궁금해지네


아니 우리나라도 미국과 소련이 파토났지만 기한을 두었고. 유엔이라는 중립적인 인곳에서도 그리 부정적인 평가면 뭐 베트남 마냥 일제 물러나니 프랑스가 " 우리 식민지 잘 있었지??? " 라는 태도도 아니고. 뭐 이권이니 뭐니 빨아 먹을려면 그냥 미 프 영이 그냥 "이제부터 우리 식민지는 한반도입니다 땅땅"이라고 직설적으로 하서 집어 삼키지.


도대체 어떤 면에서 식민지화라는게 말이 되는거임? 뭐 점령국 군대가 와서 우리 말 안들으면 쏴죽인다 그런 뜻도 아니고 도대체 어떤 시각에서 바러봤을 때???? 그럼 뭐 나치 독일이나 동티모르랑 아프리카랑 태평양 제도는 반발하지 않고 수용한거임???


그때 반탁했던 사람들을 재 평가 해야하나 말아야 하나 모르것다. 아니 이렇게 평화를 안착 시킬 수 있었으면 굳이 서로 갈라져서 엄청난 사상자를 내고 근현대사가 피로 얼룩지지 않았잖음. 아님 뭐 자유 민주주의라는 타이틀을 내걸고 미 프 영이 신탁통치로 사탕발림 후 우리나라를 식민지 화 할려는 계략이였던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