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옥탑의 구조는 다음과 같다.
~30층 : 뉴비 맞춤 코스
~45층 : 앞 시즌 마옥탑의 50, 55, 60스테이지를 가져옴
~60층 : 새롭게 등장하는 보스 스테이지
61, 62, 63층 : 50, 55, 60층의 강화형, 보상 100 마정석, 사실상 랭킹 알박기용
일단 5~30층이 앞시즌과 동일한 배치라서 그냥 35~60층 공략만 써도 될거같은데
만일 다음 시즌 5~30층도 똑같으면 저층 공략은 따로 만들어두고 고층 공략만 갱신해서 올려보겠읆
5층

선 2줄요약
1. 마옥탑의 도전을 즐겨보세요!
2. 좋은 리더 캐릭터 하나만 있어도 개씹날먹 가능
ㄹㅇ 저거로 깨질줄은 상상도 못했는데 (카나 레벨만 올렸고 1잠, 잡몹 35렙 3잠, 15턴 클리어)
아이카는 5+4n턴마다 궁극기를 사용해서 나나의 궁극기 CD를 초기화 시켜준다.
나나는 궁극기 CD가 3턴이라 4턴에 궁극기를 사용하는데, 아이카가 살아있으면 5턴에도 바로 궁극기를 이어 사용하며, 3턴 후인 8턴에 궁극기를 사용한다. 아이카가 뒤진 상태라면 5턴 궁이 없으니 7턴에 쏠듯
나나 조지면 아이카는 자힐만 하니까 걍 오토 굴리면 됨
클리어 20턴 넘겼으면 아이카 - 나나 순으로 잡고, 그래도 20턴 이상이면 잠재능력 조금만 하자
10층

1줄요약 : 전체공격 편성하거나 도발 풀렸을때 피오라한테 타깃 옮겨서 치면 채널링 끊김
원본은 4지 보스전
첫 턴에 피오라가 채널링 + 탱커가 도발을 올리는데, 전체공격으로 끊어도 되지만 도발이 1턴짜리라 그냥 다음 턴에 피오라 쳐주면 알아서 풀림
피오라 체력이 15%? 밑으로 떨어지면 퇴마술-멸산 스킬로 피통을 5%까지 깎아버리지만 피오라는 채널링 궁극기 빼면 아머만 올리는 찐따니까 피오라 마지막으로 잡거나 피통 25% 언저리일때 죽창 꽂아서 조지면 됨
피오라 먼저 죽인다고 남은놈들 발광하고 그런거 없으니 취향따라 줘패자
15층

선 2줄요약
1. 5+4n턴 전체공격, 7+6n턴 단일궁
2. 체력 20% 밑으로 떨어지면 1턴 쉬고 전체 즉사기
원본은 7지 보스전
전체 공격은 별로 안무섭고 7턴궁 데미지가 11~12만 정도 나옴, 란 궁극기는 가드 풀고 공격이라 가드 올려도 딜 똑같음
모든 보스가 그렇듯 턴이 지날수록 공격력이 올라가니 딜러 체력이 넉넉한게 아니라면 그냥 탱커 데려가서 도발 세워주자
체력이 20% 밑으로 떨어지면 파룡의 환광을 시전하는데, 다음 턴에 궁극기를 시전해서 파티를 박살냄
파룡의 환광 시전과 동시에 마비/수면/침묵에 걸릴 확률이 100% 증가하니까 CC를 통해서 궁극기 턴을 밀어내거나 1턴만에 딜찍누하면 클리어
20층

선 2줄요약
1. 힐밴 있으면 좋음
2. 5+4n턴은 5가드, 7+6n턴에 ATK 제일 높은 한명만 가드하고 나머지가 죽창 꽂기
원본은 5지 보스전
사탄이 가진 스킬은 다음과 같음
잔학무도 : 5+4n턴 발동, 공격 데미지 +150%, 이후 포학의 발톱으로 전체 공격
초고속 치유 : 체력 50% 밑에서 발동, 풀피 (힐밴 있으면 차단 가능)
방어 해제 - 마력 응집 : 7+6n턴 발동, 받는 데미지 100% 증가, 이후 전마력 - 암영멸혼의 발톱으로 ATK가 제일 높은 파티원에게 죽창을 꽂음
25층

선 2줄 요약
1. 루루 건드리지 않기
2. 잡몹 둘 동시에 잡기
원본은 8지 보스전
시작하면 루루가 자해하고 갑자기 파티 반파되고 난리나는데 정작 다음 턴에 루루가 전체 회복 시켜주니까 그러려니 하면 됨
법사가 치유 방해 결계(힐량 100% 감소, 50턴)을 시전하는데 루루가 매 턴 던지는 쿠키 (약간 힐 + 힐량 100% 증가) 로 상쇄됨
5+4n턴에 잡몹들이 단일+범위기 조합의 궁극기를 날리는데 버티기만 하면 루루가 상급 쿠키로 10만힐을 끼얹으니 그냥 5가드해도 문제 없음
루루가 뒤지면 나머지 잡몹들이 발광하면서 즉사기를 다이렉트 어택으로 조지는데
정작 루루는 '잡몹이 하나라도 뒤지면 바로 기절 → 남은 잡몹이 즉사기' 순으로 진행되니 잡몹 둘을 한꺼번에 잡아야 루루도 곱게 기절한다
30층

선2줄요약
1. 파란놈으로 시작해서 쥬노안으로 끝내면 될듯
2. 노란색 빼고 체력 50% 밑일때 발악기가 있으니 주의
원본은 12장 보스전
쥬노안과 4잡몹으로 구성되어있음
5명 전부 필살기랑 50% 이하일때 패턴이 있어서 주의해야함
쥬노안
개막 패턴 : 2턴 도발
5+4n턴마다 단일기 사용
75% 밑에서 성수 흡입 : 2턴동안 자신의 체력 25%만큼 치유함 (힐밴가능)
50% 밑에서 전의 상승 : 자신의 공격 데미지 50% 증가, 부하들이 지랄발광함
화속성
4+3n턴마다 도발과 반격을 시전함
쥬노안이 반피 밑으로 떨어지면 도발을 걸고 아픈 반격을 시전함
체력 50% 밑에서 백월원호참 시전 : 적당히 아픈 범위기
풍속성
이후 4+3n턴마다 단일기 사용
쥬노안이 반피 밑으로 떨어지면 234번 자리에 공격과 함께 마비를 끼얹음
체력 50% 밑에서 실드탄 발사 : 아군 파티원 둘에게 공격 데미지 50% 감소 디버프 (3턴), 도발로 혼자 -100% 가능
수속성
8+7n턴마다 아픈 궁극기를 끼얹음 << 수속성이 궁쿨 바꾸는게 많아서 실제로 이대로 되기 힘듬
쥬노안이 75% 밑으로 떨어지면 "가속 주문"을 사용하고, 다음 턴에 궁극기를 조짐 << 궁극기 CD 리셋되니까 이때부터 +7n턴으로 계산해야함
체력 50% 밑에서 수호술 시전 : 피격시 궁극기 CD 1턴 감소 (1턴)
광속성
패시브가 받는 평타 데미지 -75%, 받는 궁극기 데미지 +100%임. 가급적이면 궁극기로 줘팸 추천
4+3n턴마다 단일기 사용
체력 5% 밑에서 자폭 << 별로 안아픔, 조건이 5%라서 보기도 힘듬
즉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쥬노안 : 초반 도발이 좆같지만 피통 떨어지면 잡몹들이 온갖지랄을 하니 마지막에 잡자, 4턴도발 있으면 쿨돌때마다 켜주면 좋을듯
빨간놈 : 4+3n턴마다 도발과 반격을 건다.
초록 / 노란놈 : 4+3n턴마다 단일궁 쓰긴하지만 별로 안아프다
파란놈 : 필살기 타이밍이 예측이 안돼서 개좆같이 만들어버리는 주범. 쥬노안 안건드리면 8턴에 첫궁이니까 그 전에 조지는게 마음 편함. 체력 50% 밑으로 떨어졌을때 한 턴 쉬
35층

3줄 요약
1. 5턴, 7+6n턴에 도발 올려주면 좋아죽음
2. 체력 66% 깨질때 전체 마비거니 주의
3. 체력 10% 밑에서 즉사기 날리니 한꺼번에 피통 줄여야함
리츠키는 풍속성이고, 속성 상성을 그대로 받기 때문에 수속성 편성은 추천하는 편은 아님. 그리고 평타가 전체공격 2타인데, 각 평타에 아머 강화량의 70%만큼의 추가 데미지가 붙어있으니 에피나 등등 아머 강화는 평소의 30% 이하로 적용된다고 생각하면 좋음.
화속성인데다 전체공격 날먹에 3별 조건까지 만족하는 탱커의 신 릴리가 이번에도 편성하기 좋고, 66% 깰때 2턴 연속으로 맞아야해서 풍오라 같은 지속 힐러도 있으면 매우 좋음
리츠키의 통상 패턴은
인법 - 고통 비산 : 2턴마다 날아오는 적당히 아픈 강화평타
인법 - 미종술 : 4+3n턴마다 피격 시 받는 데미지 600% 감소 (1턴) = 피격시 + 1턴한정이라 처음 한대는 맞아줌
그리고 나름 중요한 패턴으로 6턴 주기로 랜덤 파티원에게 ~~의 표기를 심음
혼란의 표기 : 6턴에 발동. 공격 시 체력의 600%만큼 자해 = 해당 파티원이 공격하면 자살하니 가드 올리기
허약의 표기 : 혼란의 표기 이후 6n턴에 발동. 피격 시 자신의 공격 데미지 600% 감소 (2턴) = 리츠키는 전체공격이라 2번째턴은 무조건 딜량 0됨
맹독의 표기 : 8+6n턴에 발동. 피격 시 자신의 최대 체력 50%만큼 추가 데미지 (2턴) = 2턴 동안 가드 올리기
타깃 설정은 랜덤이니까 발동 전에 (5+6n, 7+6n) 도발을 사용하면 표기를 탱커한테 확정적으로 심을 수 있음
통상 패턴은 이게 전부고 체력이 떨어질때 특수 패턴이 있음
66%에서 발동 : 인법 - 금향술을 시전해서 아군 전체에게 1턴간 마비를 끼얹음, 보통 강화 평타까지 그대로 맞아야해서 지속힐러 없으면 좀 많이 아픔
33%에서 발동 : 병량환을 사용해서 체력 회복함. 힐밴 써서 힐량 파악은 못했는데 대충 30% 언저리로 추측됨
10%에서 발동 : 인법 - 삼라만상을 시전해서 파티 폭파시킴. 4가드 1딜로 뚫어봤는데 파티 폭파 당한거보니 다이렉트 즉사기인것 같음
66% 깰때 조심하고 10% 이상일때 죽창 한꺼번에 꽂아서 원턴킬 내자
40층

1줄요약
4n턴에 정신차리면 대부분 잘 해결됨
카나는 힐만하고, 이치카는 2, 3, 4번에게 평타를 날린다. 릴리를 편성한다면 3, 4번 자리를 추천함.
다만 도발을 올리면 분산된 평타를 혼자 맞아서 역속 펀치로 원콤날수 있으니 탱커의 도발 스킬은 자제하도록 하자
첫 턴에 75%, 50%에 락을 거는데 참고할 사항으로 75% 락은 옆사람 체력이 75%에 도달해야 풀린다는 점이다
즉, 카나를 먼저 조지고 시작하려면 이치카부터 75%로 만들어서 75% 스킬을 본 후에야 카나를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 1턴에 25% 이상의 딜을 넣을 수 있는 신바알덱은 해당 조건을 무시할 수 있긴 한데, 62층에선 못함
각 체력 별로 존재하는 기믹은 다음과 같다.
카구이 카나
75%에서 발동 - 백화제방 : 받는 치유량 20% 증가, 유키히메의 75% 락을 해제함
50%에서 발동 - 꽃의 맹세 : 유키히메한테 '공격 시 적 전체가 받는 궁극기 데미지 2% 증가 (최대 50중첩)' 부여, 자신의 50% 락 해제
25%에서 발동 - 꽃무덤 : 아군 파티 받는 데미지 30% 증가
이치카
75%에서 발동 - 서리 방벽 : 아머 강화, 카나의 75% 락을 해제함
50%에서 발동 - 눈의 맹세 : 카나한테 '치유를 받으면 아군 전체의 공격 데미지 증가 (2% 50중첩, 최대 100%)' 부여, 자신의 50% 락 해제
25%에서 발동 - 설봉 : 전체에게 150만딜
핵심 패턴은 5+4n턴에 카구이 카나가 시전하는 꽃의 춤이다. (카나 죽이면 안나옴)
이 턴에 카나와 이치카는 대규모의 아머 강화를 얻고 채널링을 하며, 아군 파티원은 "공격 시 타깃의 현재 아머의 90%만큼 타깃에게 데미지)" 효과를 얻게 된다.
채널링은 다음 턴에 끝나고 카나는 아군에게 마비 + 적당한 전체 공격, 이치카는 아군에게 아픈 전체 공격 + 345번한테 공격함
파훼방법은 평타에 묻은 아머 90% 추뎀으로, 4턴 기준 아머 강화가 13억이라 2번 치면 1300만, 3번 치면 130만까지 떨어진다. 그러니까 힐탱 먼저 친 다음 딜러로 마무리 해주면 브레이크와 함께 스턴이 걸리면서 후속 패턴을 피할 수 있다.
최소 3대 투자해야하니 한쪽 후속타는 무조건 맞는다고 생각해야함
이치카가 아픈 사람들을 위한 추천 코스는 4n턴에 5가드를 올리고, 5n턴에 힐탱딜 순서로 이치카 브레이크 하면 카나 전체공격만 맞고 넘길 수 있음
아군 파티원에게 '가드 올리면 파티 전체 마비 확률 60% 감소, 5가드 시 추가로 60% 감소'(2턴) 버프가 걸려 있기 때문에 가능한데, 딜이 충분하면 5+4n턴에 3명이서 아머 까고 2가드 올려서 마비 막을 수도 있음
그래도 카나는 턴이 지날 수록 마비 확률이 올라가니 적당히 알아서 가드 분배하자
10턴에 카나의 절예 - 벚꽃 난무라는 전체 공격 쓰는데 별로 아프진 않다 (카나가 15턴 이후에 살아있던 적이 없어서 이후에도 쓰는지는 몰?루)
45층

1줄요약
3n턴마다 1번 가드올려주기
1. 통상 패턴
방어 가속 : 방어 상태 + 궁극기 CD 감소 (<< 기본 치즈루의 패시브와 효과 같음)
슈퍼 치즈루의 정권! : 3n턴마다 발동, 1번 파티원에게 데미지, 도발 가능
치즈루 전력의 일격! : 50%에서 발동 후 5턴마다 반복, 3번에게 아머 관통 데미지 + 전체 공격
환상의 치즈루 레프트 훅! : 한 턴에 궁극기 4개 이상 쓰면 발동, 랜덤 타깃에게 죽창 (가드 없으면 사망)
2. 패시브 - 태양국의 축복
3턴에 1중첩으로 시작하며, 매 턴 한개씩 쌓인다. 태양국의 축복을 통해 치즈루는 턴이 지날수록 강화된 패시브를 얻게 된다.
5중첩, 7턴부터 : 궁극기 발동 시, 자신의 공격 데미지 50%만큼 타깃에게 데미지
10중첩, 12턴부터 : 공격 데미지 30% 증가
15중첩, 17턴부터 : 궁극기 데미지 30% 증가
20중첩, 22턴부터 : 가하는 데미지 30% 증가
추가로 치즈루가 궁극기를 사용 시 치즈루의 현재 중첩 수 x 2%만큼 추가 데미지가 들어가고, 방어를 올리면 아군 파티원이 받는 풍속성 데미지가 최대 40%까지 올라간다. (축복 1중첩 당 2%, 최대 20중첩)
풍속성 받뎀증은 3n턴에 날아오는 정권을 맞으면 해제되지만, 10턴만 넘겨도 20중첩 쌓는게 뚝딱이라 사실상 받뎀증 40%를 달고 산다고 봐도 무방할듯함
3. 치즈루는 75, 50, 25%에 체력 락이 걸려있다.
75%에서 발동 : 워밍업 따윈 필요없어 : 75% 돌파 시 발동, 약 4600만의 아머 강화 획득
50%에서 발동 : 아파.. 사실은 아프지 않아~ : 50% 돌파 시 발동, 받는 데미지 30% 감소, '치즈루 전력의 일격!'을 시전하고 통상 패턴에 추가함
25%에서 발동 : 이러면 리츠키한테 한 소리 듣고 말텐데.. : 25% 돌파 시 발동, 아군 파티원이 치즈루 공격 시 해당 파티원이 받는 데미지 5% 증가 (10턴)
4. 그래서 어떻게 깨는데?
스킬 대부분이 치즈루의 자체 딜량 증가와, 아군 파티의 받뎀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무엇보다 3n턴마다 날아오는 치즈루의 궁극기가 무조건 1번 고정이라서 리더 고로시에 최적화되어있다.
하지만 풍속성 받뎀증은 최대 40%까지만 쌓이고, 필살기 타깃이 무조건 1번으로 고정되어 있어서 정말로 위험하다면 3n턴마다 1번이 가드 올리면 그만이다
20중첩 넘기는 초장기전까지 가야하는 파티라면 도발을 쓸 수도 있겠지만, 치즈루랑 똑같이 도발 3턴마다 올려줘야함
CD 3턴 탱커 : 5구 사탄, 3구 릴리, 울타, 칠석 아나스나, 레오나
도발 없을때 4궁 쏘면 한놈 죽고, 탱커도 3n턴이랑 겹치면 위험하니 궁극기도 생각해서 난사하자
한편 이번 치즈루는 CC 면역이 아니라 50% 감소인데다가 궁극기 CD 변동 효과도 그대로 받으니, 수즈카 / 수엘리덱 / 기타 등등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해당 효과에 유의하면서 사용할것
50층 (SP : 61층)

2줄요약
1. 덱의 성향에 맞춰 4+6n턴의 사지 압박에 대비하자
2. 사탄 체력 5% 됐을때 궁극기 하나 챙겨가야함
50층에서 가장 중요한 패턴은 4+6n턴의 '사지 압박'이다
해당 스킬은 1245번 파티원에게 적당한 데미지를 가하고, 받는 발동기 데미지 100% 디버프를 3턴짜리로 뿌린다.
즉사급은 아니지만, 앞 턴에 공격했다면 반격뎀까지 포함해서 맞아뒤지기 딱 좋으니 딜러는 가드 올리는쪽이 좋다.
그리고 받는 발동기 데미지 디버프는 반격 데미지 포함이니까 평타 한대 쳐도 뒤진다고 봐야함
그러니까
4턴 : 1245번에게 적당히 아픈 데미지를 먹이니까, 딜러는 방어하고 (딜없는) 힐폿만 버프 주기
5~7턴 : 1245번에게 발동기 디버프가 걸려있어 딜러는 공격을 못함, 3번과 힐폿만 딜 가능
8,9턴 : 디버프가 끝나면서 사탄이 10% 체력 회복 하는데 딜러가 딜 넣으면 됨
을 6턴마다 반복한다고 보면 된다
각자 가진 덱에 따라 해당 패턴의 파훼법이 달라질것이다.
1. 신바알덱
반격 데미지 받뎀증 100%가 3번에게 걸려있지 않아 가능한 방법
5턴 : 탱커 궁극기 - 서폿 버프 - 딜러 공격
6턴 : 탱커 가드 - 서폿 버프 - 딜러 공격 (탱커가 가드 올리고 딜러가 쳐야함 안그러면 뒤지기 딱좋음)
7턴 : 탱커 궁극기 - 서폿 버프 - 딜러 공격 (or 서폿 버프 후 탱딜 전부 가드)
8,9턴 : 프리딜
2. 죽창덱
3번에게 궁극기 최대 CD 1턴 감소 버프가 있기 때문에 가능한 방법
1245번은 힐이나 버프만 해준다
3번이 줘팬다
끝
안해봐서 실전성은 모름
3. 죽창도 신바알도 없어요
탱커 3번에 넣어서 몸비틀거나 4턴 딜러가드 2턴 빡딜 반복하기
중간에 사탄 자힐 10% 하는데 그거 못뚫는 딜량이면 포기하고 덱 새로 짜거나 잠재 올리셈
※ 기타 중요할것 없는 짤패턴들 (5% 기믹만 읽어도 됨)
개막 패턴 : 사탄의 보답 (150% 데미지로 반격함) + 아머 부수기 (아머 강화량 500% 감소)
체력 90% 이하에서 사탄의 열정 : 3번 파티원 궁극기 CD 1턴 감소, 300% 데미지로 반격함, 방어 상태 타깃에게 가하는 데미지 25% 감소
체력 50% 이하에서 몸이 달아오르기 시작했어! : 별 대단한 효과 없음 대사 삽입용인듯?
체력 5% 날 만족시켜봐! : 받는 일반 공격 데미지 500% 감소, 다음 턴 즉사기 날림 (필살기 필참)
55층 (SP : 62층)

2줄요약
도발 가는대로 줘패면됨
3n턴에 125번 가드하면 좋음
1+3n턴마다 속성별 아온이 돌아가면서 아~우~! 스킬을 시전하는데, 해당 스킬을 정독하면 다음과 같다.
1. 도발
2. 자신(아온)의 공격 데미지의 300%만큼 1,2,3,4,5 자리 아군(다른아온)에게 데미지 효과 발동
즉 도발 걸린 아온을 줘패면 다른 놈들까지 연대책임으로 얻어맞는다고 보면 됨
기타 패턴으로
발톱 공격 : 3n턴마다 125번에게 적당히 아픈 공격, 역속이면 아프니까 가드 올려주면 좋음
최후의 포효 : 아온 체력 10% 밑일때 발동, 공격력 일정 수치 상승, 근데 아~우~! 있을때 이거 걸리면 오히려 팀킬을 더 아프게 하니까 우리한테 유리한 버프일수도 있음
따라서 평타를 많이 칠수록 유리해지는 맵 기믹 덕분에 쓰레기장에 박혀있던 5히트 5힐 안정성 원툴 수루루가 가장 클리어하기 쉬운 덱임
만일 3구이상 에피나 (궁쿨 3턴) 사용 중이라면 2턴만 참았다가 6턴에 에피나 궁 키면 완벽 가드 가능하고 나머지 그냥 오토로만 굴려도 됨
손컨한 신바알덱 32턴클했는데 수루루 오토로 27턴클함
60층 (SP : 63층)

2웨이브까지 있어서 요약 불가능 : 그래도 굵은 글씨만 적당히 읽으면 이해는 갈거임
1웨이브
1웨이브 잡몹들이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패시브는 다음과 같고
알파 : 공격 데미지가 가장 높은 파티원 공격 데미지 60% 감소
베타 : 최저 HP의 파티원에게 추가 데미지
감마 : 최저 HP의 스페셜 기체에게 추가 힐
마음대로 쓰는 스킬들은 다음과 같다.
감마 강화 / 베타 특화 / 알파 돌격 : 순서대로 궁극기, 가하는 데미지, 평타 10% 증가
알파 딜레이 : 단일 타깃 궁극기 CD -1
알파 참격 : 단일 타깃 데미지
※ 알파의 스킬은 남은 HP가 가장 많은 아군 파티원에게 사용하는듯함
감마 연장 : 아군 파티원 궁극기 CD 1턴 정지
감마 복원 : 12시 적당한 힐
베타 약화 : 가하는 데미지 35% 감소 (2턴)
베타 와일드 : 아군 파티원이 공격 시 공격 데미지의 20%만큼 데미지를 줌 (힐폿의 버프도 데미지를 주니 주의)
1웨이브 핵심 기믹 : 한 턴에 15% 이상의 데미지를 줄 경우, 쇼트 서킷을 일으키며 자체 침묵
따라서 공깎이 있는 알파 → 가장 번거로운 스킬을 가진 베타 → 그냥 힐러 감마 순으로 잡아야하고,
특히 알파는 매 턴 15% 이상 딜을 먹여서 쇼트 서킷을 일으키면서 공깎을 한 턴도 못하게 해야 편함
알파 조졌으면 나머지는 동네북
2웨이브
알파 베타 감마의 특징을 모두 합친 역습! 게이타로보가 등장함
패시브 : 평타에 전체공격 + 최저 HP 아군 파티원 추뎀 + 자힐 + 공격 데미지가 가장 높은 파티원 40% 공깎, 자신의 데미지와 평타 1% 증가
4궁 이상 끼얹으면 간섭 디바이스 발동 : 아군 궁극기 CD 카운트 1턴 정지, 게이타로보의 평타에 궁극기 CD 1턴 증가 효과 (2턴)
그리고 액티브 스킬로 감마 강화 ~ 베타 와일드까지 전부 사용함
다른 스킬은 여전히 ㅈ밥이지만 베타 와일드는 2웨이브부터 한번 치면 아군 파티를 반피로 만들고, 에피나가 궁을 켜도 바로 아머 강화를 팀킬로 까버리는 미친 스킬로 변화함
그런데 추가로 게이타로보는 한 턴에 받는 데미지가 1% 미만인 경우 받는 데미지 10% 감소 스킬 (무한 중첩 가능)의 삼합일 펄스배리어를 시전 하기 때문에, 4가드 올리고 공깎 적게 걸린 딜러가 한대 쳐서 매 턴 최소 1% 이상의 딜량은 보장해줘야함
한편 체력 66%, 33% 밑으로 떨어졌을때 전투 모드가 강화되면서, 평타를 2, 3번씩 침 = 40% 공깎을 최대 3번까지 맞게됨
이건 피할 방법이 없음 운명이다 받아들여라
베타 와일드를 제외하면 위협적인 공격 스킬이 없지만, 아군 파티의 공깎을 막을 방법이 없고, 한번이라도 딜량 1%를 놓치면 받뎀감이 박혀서 시간싸움이 될 가능성이 높음
61, 62, 63층은 50, 55, 60층에서 체력/공격력만 늘린 것 같으니 따로 공략을 쓰지 않음
뭐? 63층에서는 한 턴에 15% 이상 딜을 못넣어서 쇼트 서킷이 안터진다고?
몰?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