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속보

뭐 마르크스의 말은 원론적으로보면 거의 다 맞긴 맞는데, 기술적 특이점을 여기에 끼얹으니까 그냥 모두가 부르주아가 되는 세상이라 계급투쟁? 계급이 없는데스 ㅋㅋㅋㅋ 일케 되버리는구만... 하긴 19세기에 기술적 특이점이라는 걸 우째 알았겠노? 그 양반 생각으로 극에 달한 자본주의=노동자를 극한까지 쥐어짜냄이었을텐데 알고보니 그 노동자가 인간이 아니게 될 줄은 몰랐겠지 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