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떄 에델 찌찌보고 유입됬고 반년 가까운 시간동안 겜의 흥망성쇠를 지켜보면서 그래도 첨엔 재밌다 재밌다 하는데 어느순간 하는게 들어와서 지부돌리고 모작한뒤 이벤있음 이벤 통발 던져두고 이벤없음 보급돌리고 이터녹이고나면 끔


pvp싫어서 시즌장비 사고나면 건은 전략조차 쳐다도 안보니 할게없고 pve도 뭐 할게없고 도전하라고 만들어둔 전당은 이해할수없는 불합리한 스펙뻥이나 시켜두니 뚫어도 기분더럽고 못뚫어도 기분더러우니 결국 전당도 안쳐다보고. 이러다보니 매일 접속하다가 나도 모르게 한두번 접속 안하게 되고 컨소 출책할려고 켰을때 퇴출당한거 보고서야 아 어제 안했구나 싶더라.


남은건 신캐들 나올떄 찌찌나 보면서 시시덕거려야하는데 개발사가 일은안하고 신캐 내는것도 없고,  일하는거보면 개념2 분탕8 비율로 일하고있는거같고 


주력겜이던 좆그오도 열심히 개발사와 퍼블리셔가 같이 손잡고 트짹이 폭탄 처리 안하고있는거 보다 현타 씹오졌는데, 덩달아서 카사도 현타가 존나오네, 뭐하는짓인지 모르겠다.


인게임내 전투랑 모션은 그릇게 잘 뽑아냈는데 시발 이걸 써먹을곳이 스트레스 천지인 pvp인 건뿐이라는게 그저 통한이다.


그렇다고 지금까지 쏟아 부은게 있어가꼬 아까운것도 있고, 라오처럼 걍 통발치고 끄기만하면되니 접지는 못하겠고 시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