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둥이를 만든 제프티 바이오테크의 홍보전단에 쓰인 글을 보면


침식체 정신 제압을 성공시켰다고 써져있다


하지만 관리자는 지금 기술로는 그런짓은 어림도 없을거라고 혼잣말을 하는데


에피4에서는 정신 제압보다 더한 장면이 나온다


사이비 종교 마젤란 예언회가 침식체 정신 제압보다 훨씬 대단한 침식체 조종을 성공시키는 장면이 나온다


신통력도 기술도 없는 사이비 교단이 어떻게 침식체를 조종할 수 있었을까


그 이유는 마젤란 예언회는 리플레이서가 테라사이드 계획을 위해 굴리던 하청이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현재 기술로는 불가능한 일을 벌이고 교주의 능력이라고 사기칠 수 있었다


리플레이서가 테라사이드를 비롯한 깽판을 칠 수 있던건 누군가가 제공한 구관리국 기술 덕분이다



리플레이서에게 구관리국 기술을 전해주던 누군가가 이번에는 그로니아에 인간복제 기술을 전해준게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