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8주간 "협력"을 강제하는 것이 말이 안 됨


스비 운영 그렇게 자신 있냐?


1주 동안만 협력을 요구해도 꼬접 시즌 겹치면 같이 열심히 하자고 하기 미안해짐


운영을 아무리 잘 해도 자연사 하는 유저는 있기 마련인데 중간 유입이 보상이 없는 구조는 뭐야?


무슨 자신감으로 8주 스케줄을 잡은건지 모르겠다


보상도 없는 이딴 구조인데 중간 유입 컨소원한테 열심히 하라고 할 수 있음? 난 못 함




그리고 저번에도 주장했지만 뉴비가 무용하게 되는 것도 좀 고치라고


55렙 중견 카붕이가 타임아웃 되도록 쳤는데 세자릿수 밖에 못 쳤다고 미안하다고 하는거 가슴 아픔


뉴비는 내면 죽는다고 미안하다고 함


밸런싱 망한 박상연이 미안해 해야지 뉴비가 왜 미안해?



격전도 그렇고 협력전도 칭찬할만한 부분도 있지만


치명적인 부분에서 밸런싱을 똥 같이 하고 겜 구조가 병신이라 욕할 수밖에 없다


셋바 탐나서 지랄하는거 아님


20위권 컨소고 내가 개지랄하면 셋바는 먹일 수 있을거 같기도 하다


순수하게 좆같음과 스트레스로 지랄하는거임



분명 칭찬할 부분도 있다고 본다


보상 기준을 랭킹이 아니라 점수로 한거나 쓸데없는 한정 보상을 안 넣어서 덜 꼽게 한거


공략 파고들기를 할 수 있으면 재밌는 점이 많은 레이드 보스라는거


아레나로 뉴비가 깰 수 있는 난이도도 제공하고 아티펙트로 전략성을 제공한거


정말 재밌고 칭찬하고 싶은 요소도 많은데


문제점이 너무 치명적이라 탈모만 올거 같다



문제점


1. 뉴비는 사실상 기여도가 없음. 보스전에선 1퍼도 못 긁음. 뉴비 배척을 유도하는 구조라 본다


2. 정보 없이 멘땅 헤딩을 시킬거면 리트 기회를 주던가, 정보를 주던가 해야지 둘 다 아님. 튕기면 끝임


3. 무려 8주나 진행하면서 중간 보상안이나 예외처리가 전무함



고쳐줘...




사족. 중간참여 문제는 내가 난독이라 그래서 취소선 입힘. 미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