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캐---빈저


왜 가불기 상태냐? 처음 협력전 컨텐츠를 공개할때 스비는 우리가 7단계까지 잡을 수 있을거라 생각을 안했기 때문임

애초에 보스를 가운데 두고 자유롭게 배치하라는건 딜러진과 어그로를 분배해서 어그로팀이 처맞는 동안 딜러진이 프리딜 해서 딜 박으라는 개념이었음


보스 잡을 경우 추가 기회를 1회씩 주는것도 최대한 많이 때려서 보스 잡으라는 의도였음

그래서 초창기 협력전 공략을 보면 죄다 보스 고개 돌려서 특수기, 궁 빼는게 메인임


그럼 이게 왜 틀어졌냐? 그 이유는 존모네의 발견 때문임


협력전 보스는 브리트라랑 다르게 체력단위 패턴 발동이 아닌 일반 유닛처럼 게이지 발동이기 때문에 스킬봉인이 먹힘

여기서 의문이 생길텐데 보스는 전부 면역 아니냐?

아니었으니 문제가 생겼지 ㅋㅋ


존메이슨과 모네는 스킬봉인을 가진 유닛인데 얘들이 나올때는 협력전도 없었고, 보스를 스봉한다는 개념 자체가 없었음

그래서 얘들 스킬 봉인은 (보스 제외) 이런 제한이 안붙었음

처음에 누군가 이걸 발견하고 브리트라를 통해 테스트까지 거친 결과 아 이거 되겠는데? 하고 글을 씀

당연히 존나 혁신이었고 전부 존모네 쓰면서 24명 풀딜탐을 하니 지렁이가 버티질 못하는거임

이 때문에 협력전 이후 추가되는 캐릭들 보면 죄다 보스 제외 달고 있는걸 볼 수 있음


지금 보스가 죽는건 결국

초기 의도 : 보스 특수기, 궁 고개돌리면서 최대한 빼고 짜잘하게 딜넣기

현실 : 존모네 스봉메타 지렁이 병신만들기 개꿀~~

로 바뀌면서 스비의 의도대로 안흘러가서 그럼


그럼 막으면 되지 않냐? 근데 막기도 힘든 상황임

존모네 스킬 봉인에 보스 제외 조건을 추가한다? 응 너프병신겜~ 유저 공략보고 칼너프하는 쓰레기 운영~ 소리 나오고

지렁이에 체력단위 패턴을 추가한다? 유저 공략 칼너프 병신겜~

신규 패턴을 가진 보스를 새로 만든다? 아이 씻팔 이볼브원 언제 나오냐고!


결국 잊혀졌던 캐릭터의 스킬과 스비의 인력 부족이 맞물린 환장의 시너지로 스비 의도와는 정 반대로 된게 지금 협력전임

애초에 초기 예상 난이도에 비해 보상 커트라인이 너무 높았던게 가장 큰 문제라 지금 스봉메타 너프하는순간 점수 절반수준으로 떨어지고 보상 제대로 못받음

받다가 못받는다? 이거 완전...



결국 이것도 지금 가불기 상태임 ㅋㅋ

샌드백 추가하는게 가장 현실적이고 쉬운 해결책인데 거기 투자할 인력마저 없는게 지금 스비 상황이라 늦는거임

애초에 콜라보 오픈 직전까지도 만들고 있다고 찡찡대는데 얼마나 걸리겠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