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중국어가 ㅈ같다고 느껴지는 이유가
틱톡이나 제주도같은 관광지에서 듣는
중국어가 못배우는 사람이 ㅈ같이 말해서 그런거래
실제로 뉴스에서 말하는 중국어는
훨씬 듣기 좋다더라
샤오린도 발성연습 많이하고 목소리도 좋은 사람이
하는 중국어라서 덜 극혐인거 아닐까
우리가 중국어가 ㅈ같다고 느껴지는 이유가
틱톡이나 제주도같은 관광지에서 듣는
중국어가 못배우는 사람이 ㅈ같이 말해서 그런거래
실제로 뉴스에서 말하는 중국어는
훨씬 듣기 좋다더라
샤오린도 발성연습 많이하고 목소리도 좋은 사람이
하는 중국어라서 덜 극혐인거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