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사이드 채널 채널위키 알림 알림 중 알림 취소 구독 구독 중 구독 취소 구독자 20094명 알림수신 275명 @늒네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ㅅㅍ) 머신갑 질문점 암왕제군 추천 0 비추천 0 댓글 20 조회수 120 작성일 2021-08-17 14:11:38 https://arca.live/b/counterside/32188461 난 이때까지 머신갑이 관리자랑 같은 건 줄 알았는데머신갑은 테라브레인이고관리자는 사람인거지?그럼 머신갑이랑 관리자랑 협력하는 그런 거임?? 추천! 0 ( 0) 비추! 0 ( 0) 공유 댓글 [20] xile 2021-08-17 14:11:50 xile 2021-08-17 14:12:06 아래는 그냥 관리자가 테라브레임 다루는 관리자인거임 펼쳐보기▼ 클러스트 2021-08-17 14:12:00 머신갑을 조종하는게 사장이야 펼쳐보기▼ 암왕제군 2021-08-17 14:12:38 아 테라브레인이 인공지능 같은 건 또 아닌가보네 ㅇㅋㅇㅋ 펼쳐보기▼ 밥은먹고다니냐 2021-08-17 14:12:55 그건 딸내미 펼쳐보기▼ Ludovicus 2021-08-17 14:13:10 인공지능 맞긴맞음.. 가은 카케에서 쳐들어올때 경비레벨 올린다고 보고함 펼쳐보기▼ FumikaP 2021-08-17 14:13:52 테라브레인 자체 인공지능도 있겠지만 관리자는 그걸 만든 놈이니깐 인공지능 꺼놓고 직접조종가능하겠지 ㅇㅇ 펼쳐보기▼ 암왕제군 2021-08-17 14:14:13 아 관리자가 머신갑 창조자구나 ㄷ 펼쳐보기▼ 암왕제군 2021-08-17 14:14:35 원래 존재하던 걸 쓰는 게 아니라 만든 건 줄은 처음 알앗네 펼쳐보기▼ FumikaP 2021-08-17 14:27:09 *수정됨 시그마가 관리자를 아빠라 부르는 이유도 시그마의 본체인 테라브레인 단말을 제작했기 때문임. 이 부분은 시그마 이벤트를 못했으면 유튜브에디션이라도 보는걸 추천함, 그리고 관리자 카운터케이스도 한번 정독하구. 음...또 하나는 벚꽃피는 교정이었나 봄이벤트도 보는거 추천함. 펼쳐보기▼ 암왕제군 2021-08-17 14:27:50 FumikaP 2021-08-17 14:30:20 일단 가장 기본적인 세계관 설정이 관리자는 못해도 600년이상 평행세계로 워프하면서 마왕이랑 싸워온 존재라는거임. 관리자 카운터케이스 시작점도 자신이 녹화해둔 스스로에게 보내는 메세지인데 자기 몸마저 새로 만들고 새 육체가 깨어나면 테라브레인을 통해 정보를 건네는 방식으로 추정됨. 펼쳐보기▼ 암왕제군 2021-08-17 14:35:32 헐시바 ㄷㄷㄷㄷ 펼쳐보기▼ Ludovicus 2021-08-17 14:12:06 걍 관리자가 들고다니는기계임 펼쳐보기▼ Ludovicus 2021-08-17 14:12:32 관리자가 상식개변당하면 풀어주는 역할도함 펼쳐보기▼ 암왕제군 2021-08-17 14:13:05 아 그럼 또 머신갑은 스스로 또 사고는 하나보네 펼쳐보기▼ Ludovicus 2021-08-17 14:13:40 그냥 감정없는 초유능한 순종적인 ai라고 생각하셈 펼쳐보기▼ 하스제트 2021-08-17 14:12:44 정확히는 관리자가 본체고 테라브레인 조종하는거지 펼쳐보기▼ FumikaP 2021-08-17 14:12:58 머신갑-테라브레인 단말을 조종하는게 관리자임. 대인기피용 디바이스 어쩌고 하는거부터 관리자가 조종한다는 의미의 복선 펼쳐보기▼ 암왕제군 2021-08-17 14:13:58 아 이제 좀 알거같다 ㄱㅅㄱㅅ 펼쳐보기▼ 새로운 댓글이 달렸습니다! 본 게시물에 댓글을 작성하실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다실 수 있습니다. 아카라이브 로그인 전체글 개념글 등록순 추천순 (24시간) 추천순 (3일) 추천순 (전체) 댓글갯수순 (3일) 최근댓글순 추천컷 5 10 20 30 50 70 100 기타 최근 최근 방문 채널 최근 방문 채널 모두 삭제 전체 공지 언팩 스포 창작 짤 정보 공략 ✋질문 구인/구직 대회 협력전/격전 건틀렛 청문회 개선 저격/박제 운영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 잭오나온 시점에서 지금 콜라보를 했어야했다 카사야아프지마 2021.08.17 46 0 갠적으로 만능콘 돌계뉴비 2021.08.17 28 0 알파트릭스 전장 ㄹㅇ [3] 젖은항상옳다 2021.08.17 118 0 신규 튜토리얼 스토리 보신 분? [7] 맘편히겜좀 2021.08.17 140 0 건틀렛 와 다이아! [2] Brune 2021.08.17 78 1 과금계획 실패했네 돌계뉴비 2021.08.17 57 0 이거 머야?? [3] Lyzen 2021.08.17 57 0 카붕쿤! [1] 머때매안뎀 2021.08.17 43 0 ui왜케 불편해졌어 [5] ㅇㅇ 2021.08.17 82 0 제인도우 상향 되니까 ㄹㅇ 믹서기네 [3] 크리스피크림 2021.08.17 160 0 근데 사업팀장이 얼굴 비추는건 첨봄. [3] 라킁 2021.08.17 72 0 스포)의외로 많이 몰랐구나 [4] 클러스트 2021.08.17 126 2 리플퀸 pve도 좋나? [2] ThatYoU 2021.08.17 103 0 비숍 밴될것같음 [2] ㅇㅇ 2021.08.17 60 0 피자 두 조각과 핫바 한 개 [1] 역시난 2021.08.17 43 2 잠만 이거 5덱 짜야해? [3] 스츙 2021.08.17 49 0 이년 왜 솔져임 [4] 싱싱한 2021.08.17 76 0 리플송 넥슨의 높으신 분이란 이미지였는데 [1] ㅎㅈ 2021.08.17 80 1 반박불가 망겜 [1] 민트미트뽜이 2021.08.17 60 3 오늘 쿼츠 몇개 뿌림? [11] 왕소라 2021.08.17 87 0 각서윤은 야짤같은거없음? [1] ㅇㅇ 2021.08.17 92 0 ✋질문 에이미 뽑을만 한가요? [3] ㅇㅇ (180.229) 2021.08.17 127 0 공익이랑 최소동급인 킹은 왤케 무시당함 [1] Ludovicus 2021.08.17 56 0 ㅅㅍ) 머신갑 질문점 [20] 암왕제군 2021.08.17 120 0 밑에 글보고 벌써 일섭 힐데나온줄 [1] 클러스트 2021.08.17 86 0 창작 심심해서 맹글어본 펜릴 배경화면이야 [14] 비질란테 2021.08.17 1123 30 아이 참 우리 승목이가 또 문자를 보냈네 [13] 로키 2021.08.17 1347 52 협력사의 명함 도대체 어디서 씀? [4] 살고시펑 2021.08.17 162 0 가은 pve 메공속 메스충 딜차이큼? [6] ㅇㅇ (218.48) 2021.08.17 180 0 계정 추첨결과 [1] LastChance 2021.08.17 82 4 댕시 너무 귀여움 [6] 백발덕후 2021.08.17 64 0 다이브 46층부터 엄청 어려움? [5] 스츙 2021.08.17 112 0 지금 스킨 다 풀렸던데 현질해서 스킨좀 사야하나 흠 [4] ㅇㅇ 2021.08.17 133 1 ✋질문 기밀채용 뭐 뽑아야 하나요? [3] ㅇㅇ (58.125) 2021.08.17 158 0 이거 선택권 뭐 받아야될지 모르겠음 [9] 싱싱한 2021.08.17 100 0 그래서 지금 케이시 어떰 [1] 클러스트 2021.08.17 107 0 리콜 거부버튼은없냐 [1] 스츙 2021.08.17 117 0 우씨 진짠줄알았네 [12] 님얼굴비매너 2021.08.17 136 6 테라브레인이 먼지 스토리에 나온 적 있음? [5] 암왕제군 2021.08.17 114 0 ✋질문 현 천장130 퀸갈까 아니면 기다렸다 각시윤 갈까? [5] 너구리 2021.08.17 140 0 도박안하고 포인트 꽤 모았다 니노아 2021.08.17 39 0 케이시 110 해주고싶다 [1] ㅇㅇ 2021.08.17 60 0 로스트아크 퀘스트들 존나 동화같네 [1] temprun 2021.08.17 85 0 이거 UI 있는데 내가 못찾는거임? [11] 힐데져아 2021.08.17 95 0 ✋질문 이거 패키지에 영입권이 선택권임? [2] 야한눈나 2021.08.17 117 0 전체글 개념글 등록순 추천순 (24시간) 추천순 (3일) 추천순 (전체) 댓글갯수순 (3일) 최근댓글순 추천컷 5 10 20 30 50 70 100 기타 전체 제목/내용 제목 내용 글쓴이 댓글 Keyword search form input 검색 -4 -3 -2 -1 21-08-17 14:15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