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고 생각한 당신



나름대로 그럴싸한 이유들을 통해서 뭘 받을지 이야기를 해보자. 뉴절먹, 명함채우기는 너무 쉬운 이유니까 배제하고 조금 디테일한 면으로 들어가보자


1. 뉴비는 무엇이 좋은가?

- 뉴비들이 영입권으로 무엇을 뽑아야 뽕을 뽑을까? 라는 질문을 한다면 아래의 2가지 중에 하나를 추천함


  


리세계를 통해서 들어온 유저들은 대다수 양하림이 존재할 가능성이 높겠지만, 양하림이 없다면 이번 영입권에서 반드시 가지고 가야할거임. 그 이후에 선택해볼만한 사항은 이프리트. 이프리트는 메카닉이라서 싫어하는 뉴비들이 많을텐데, 그것을 감수하고도 꼭 대려가야할 녀석임. 다른 게임에서 말하는 '호흡권' '인권' '시민권' 이런 녀석들이라고 이해하면 좋다.



2. 뉴비는 아닌데 부족한게 많은 카청년

- 카청년들의 대부분은 일차적인 덱 완성은 끝났지만 그 이후에 버퍼/디버퍼 쪽에 디테일이 부족할 가능성이 높다. 혹은 공중딜러가 부족한 경우도 존재하는데, 카운터사이드에서 공중딜러를 육성해놓았는가 그게 아닌가에 따른 차이는 생각보다 명확한 편이다.


      


 이전에는 전당3 공군덱이 존재했듯, 지금은 격전 네르비에 공중덱 내지 렐릭 보조장비챌을 돌아야한다는 것을 생각하면 공중딜러의 유무는 꽤나 중요하다. 이외에 추가적으로 서윤을 넣었는데, 서윤을 넣은 이유는 EP.1 개편 이후 서윤을 무료로 얻지 못했던 카청년들이 존재할 수 있기 때문이고 서윤은 격전 2호기. 그리고 최소 1기는 가지고 있어야 할 필수자원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베로니카의 경우는 재핑챙까지의 육성이 어려운 카청년들에게 있어서 쉽게 불사능력을 가진 사원을 가질 수 있게 할 수 있는 선택지를 제공한다. 불사기믹은 PVE에서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없다면 베로니카라는 선택지도 나름 괜찮은 선택지이다.



3. 2호기를 선택해야하는 입장

- 2호기를 선택해야하는 카붕이들은 사원풀이 풍만하고, 이번 영입권에서 어떤 것을 뽑아야 할 지에 대해서 대략적으로 이해를 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다만, 2호기를 썼을 때 얼마나 자주 유효하게 사용하는가에 대해서 모를 가능성이 있다.


    


 2호기의 대부분은 버퍼/디버퍼들이 차지한다. 그 중에서 고전적으로 많이 활용되는 2호기들이 양하림, 서윤, 신지아다. 이 중에서 격전에서 2호기 활용도가 제일 높은 것은 서윤이다.


   


 버퍼/디버퍼들이 2호기를 다 가지고 있는 경우라면 치후유나 이프리트의 2호기 선택도 합리적인 선택지이다. 치후유의 경우는 최근 격전에서 2호기로 채택이 된 경우도 존재하며, 코스트 대비 효율성과 방깎까지 존재하는 섭탱 / 골디유무에 따라 맨탱으로 매우 훌륭한 자원이다. 이프리트의 경우는 5455로 육성한 범용 이프리트와 다르게 편하게 5555를 올릴 수 있고, 메카닉 전당 장비는 상대적으로 널널하기 때문에 다이브 소대에서 활용하기에도 매우 용이한 자원이라고 볼 수 있다.



4. 모든 선택지에 해당되지 않는 침식체

- 이미 옛날부터해서 치후유 이프 양하림 서윤 신지아 로자리아까지 2호기 가지고 있는 침식체들이 존재한다. 이번 영입권은 3월까지 기간제한이 있기 때문에 어떻게든 써야하는데, 쓸거라면 그냥 나이트나 받고 념글이나 노려보자. 딱 지금 내 입장이다.



나애애애애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