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챈에 올린건대 일섭유저자체는 여기에 더 많을꺼같아서 다양한 의견을 듣고 싶어서 여기도 올려봄


이번주 캐릭터 벤
각힐이 풀렸는대 각힐잡을 구관총, 개운이 벤당해서 각힐잡을 캐가 없는 주간이됨
샤오린, 로자리아 현 일섭 최고의 누킹캐들이 죽어서 최피제없는 탱커인 이지수나 레지나도 무난히 굴릴 수 있는 주간
분탕, 제인, 치후유, 핑챙등 전열 스트라이커 리더감들이 주시영빼고 죄다 수감되서 이번주 스트라이커 라인업이 개판남 특히 항모 솔져같은경우 제인/구관총/강소영 벤으로인해 이번주간에 전멸했는지 매번보던 솔박이들 2일간 큐돌리면서 한번도 못봄
제인같은경우 저번주엔 거의 모든 카운터기반덱들 벤때문에 힘못쓸때 풀파워 항모덱가능해서 소수의 솔박이들에게 시달린사람들이 많아서 캐스팅벤당하는 위엄을 발휘함
강소영이 벤당해서 후열 고로시 힘이 빠짐

이번주 함선 벤
저번주에 사실상 풀려있던 SSR함선이 카미뿐이였고 아머랑 포드가나오긴했는대 갓 나온함선이라 안만든유저가많았던관계로 유일하게 선택가능한 카미가 1벤에 레이크 1벤 더먹고 2벤됨
레이크 2벤으로 후열 고로시각보기가 엄청나게 힘들어짐

이번주 캐릭터 업
리브를 제외하곤 본적이없음 나머지 둘도 업받으면 쓸만하다고는하는대 블랙테일 108짜리를써도 이번주에 풀린 각힐데잡기에는 역부족이였던걸보면 이런 이유로 리브빼곤 다들 채용을 안하는거같음
주로 본 덱들

엔터가 풀려서 함선같은경우 보통 엔터 or 아머 두가지밖에 초이스가없음
각힐은 거의 고정픽이고 보통 공격적으로 러쉬달리는덱도 각힐 채용은 항상했고 이번주에 후열 고로시가 힘든관계로 미야 머리돌리기겸 힐러 자르기용으로 요하나 픽률이 엄청 높음 지금 러쉬달리려고해도 화력이 부족해서 상대 각힐을 뚫을수없으니까 3벤이라 9코스트인대도 각등이 채용하는사람이 대다수임 거의 90%이상 엔터덱은 각등이/각힐 채용함

아머기반 방어적으로 굴리는 덱들은 기본적으로 미야, 각힐, 카일웡은 필수픽
일단 미야를 박아만두면 팬드를 제외하곤 아머미야를 자를각이 안나와서 미야 지키기가 매우 수월하고 미야가 궁쓰면 게임 끝난거나 다름없으니 대부분 미야지키기 덱기반으로 각힐던져둬도 각힐이 죽질않으니 코스트모을 시간이 충분해서 3각성 덱도 자주보임 그만큼 게임이 기본적으로 2분이상 소요되는게임이 대다수임

미야덱이 판치니 결국 미야 견제용으로 뉴오하이오 타고온 사람도 존재했는대 스봉걸어서 미야 궁타이밍을 아무리늦춰도 힐러 한둘붙은 각힐을 뚫을 화력이 안나오니까 결국 제풀에 지쳐서 못뚫고 지는 상황이 대다수임

봤던 덱중 가장 재밌었던 덱인대 어차피 뚫을화력이 안되니까 벤먹은 가은 분탕까지 끌고온후 주시영으로 파고들어서 어떻게든 후열따버리겠다는 의지가 느껴지는 덱이였는대 나유빈끼고 오니까 의외로 엄청나게 튼튼해서 한번지기도함 일섭은 주시영이 정말 건틀렛에서 물건임 벤도 잘 안먹어서 건에서 매우 채용하기좋은 스트라이커인듯
전체적으로 이번주간은 미야기반의 니가와 버티기 덱 vs 함선까지 밀어붙이는덱 이런 구도같음
어차피 내일 각유나랑 세라펠 나와서 덱 싹 변할꺼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