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스토리 다 떨어짐
메인퀘 5까지 밀고 시즌1 하니 먼가 후련하고 다끝난거같읆
시즌678은 난이도좀 잇어서 당장은 안밀리고 좀더 기다려야하는데
당장보고싶은데 안밀리니 귀찮고 짜증이 남
카운터케이스? 잇는거도 잘 몰륾... 가으니 카케봣으면 안접엇다 ㄹㅇ...
2. 뭘해야할지 모르겟음
이벤트다 머다 허버허버 따라하면서
컨텐츠해금하고 뭐 밀고 햇는데
5챕 다끝나니 갑자기 전당이니 머니 잔뜩 나옴
근데 뭘해야될지 모르겟고 갑자기 이거저거 하라니깐 짜증이 솟구침
무지성으로 보급작전이나 이벤에 이터나 빼다가 며칠지나서 접속안함 -> 카바
3. 슬슬 육성이 막힘
애들 렙업하고 초월하고 그런건 이제 대충알겟는데
그다음 스탭업이 장비 파밍임
장비파밍은 건포로사는장비를 시작으로 격전, 전당, 챌린지 등 여러가지 루트로 입수하고
셋바를 돌리고 하면서 해야되는데
이건 아는사람입장에서 그렇게 일목요연하게 아는거ㅏ고
모르는 사람은 갑자기 이벤트다 머다하던거 다떨어지고
정보도 없고 빨책도 없고 연협서도 없고 장비도없고 다부족함 -> 귀찮네 카바
4. 계정렙 오르는거도 더뎌짐
40렙 이전엔 하루에도 1~2업씩 팏팍 되고 크는맛이 잇엇ㄴ느데
41렙부터는 오르는속도도 더뎌지고 또 앞서말햇듯 뭘해야될지도 잘모르겟고
사실 이 구간부터는 길게보면서 분재겜하듯 가볍게가볍게 해야되는 구간이라 취향 진짜 많이탐
5. 건틀렛 함
좋단거 키웟더니 다 밴임
다른거 좋은거 키우면 다음주에 걔들이 밴임
이런식으로 뉴비땐 풀 부족하고
또 장비도 딸리고 그러니깐 좀만 올라가도 개썰림
이건 머 2년된 가챠겜, pvp겜이니 어절수없긴하지만은
이런게 벽으로 느껴서 접는사람도 잇을거읾....

머 근데
이런 문제들은 진짜 분재겜으로 길게 보면서 할수잇냐없냐
취향의 문제라서 어케 해결방안을 짜내기도 어려욺,,
예전 통곡의벽이 40~45렙 4지부 뚫기전이엿느데
이구간은 이제 일일지원금이니 푸시니 이터를 꽤 많이 소매넣어주니깐
전체적인 계정렙업 속도가 빨라져서 말이 많이 줄긴핢,,,
암튼 다음에 새 이벤이나 n주년때 다시 복귀해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