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튜바, 셋바 쓸 장비들은 한정되어 있어


대표적으로


메이즈,고르디우스,허밍버드,시즌 무기들, 대적자, 고분자, 초전도, 렐릭, 전당


이정도가 있어


추가로 필요한건 전용장비인데 쓰는애들도 있고, 아닌애들도 있어 이건 할배들한테 물어봐


먼저 셋바에 대해 말하자면


일단 범용성이 가장 좋은 옵션 두개는


대부분 이거야


그리고 그 외에도 여러 옵이 있지만 이게 가장 중요하다 생각해


그러니 일단 셋바를 돌릴때 대충


이것들만 나오면 킵 하면 됨


그중에 일단 처음 세 옵션인 체력, 방어, 회피는 탱템 옵션인데


주로 탱커한테는


이런식으로 허밍버드, 메이즈, 고르디우스 보조장비x2를 쓰다가

인히비터 장비에서 원피감, 근피감, 체력% 등의 옵션을 비틱하면


그걸로 바꿔 끼워주면 돼


아까 보여준 6개의 옵션중에


이것들은 차례대로 공격, 스충, 공속이야


공격 옵션은 잘 쓰는캐가 적어


밀리아, 가은정도가 대표적이고 때에따라 팬드한테도 쓴다는데 그건 사람마다 다르니깐


그러니 공격 옵션 보다는 뒤에 2 옵션이 더 중요하다고 나는 생각해


일단 스충은 이겜 대부분의 딜러, 힐러, 몇몇 탱커들이 쓸때가 있어


가장 범용성이 큰 장비인거지


그러니 셋바를 돌리다가 스충이 뜬다면 일단 킵하는걸 추천해


다음은 튜바 쓰는 방법이야


일단 튜바도 대부분은 셋바랑 같아


그리고 가장 중요한거는


이 메이즈 장비에 튜바를 써서 스충을 붙이는거라고 생각해


스충은 앞에 말했듯이 이겜에서 범용성이 가장 좋거든


만약 탱커 템을 맞추는데 필요한 부옵은


주로 지피감, 공피감이야


그냥 이름이 지상 피해 감소, 공중 피해 감소 이런거니깐 뻔하지??


전당 장비를 쓰는 애들의 경우는 특별해


전당 장비를 쓰는 경우에는 주로 특정 직군을 고로시 할때 쓰거든


그치만 이 장비도 주로 쓰는 옵션이 있는데


격전을 신경 안쓴다면


스커피,디피 정도만 챙겨도 된다고 봐


가장 확실한거는 챈에 물어봐


뭐 물어보면 핑프같으니 뭐니 생각할텐데


여기 카사하는 침식체들은 뉴비가 존나 간절하거든


비틱이거나 지랄만 안하면 왠만하면 다 친절히 알려줘


그리고 틀린부분 있으면 지적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