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사랑 완전히 동 떨어진 내용은 아니고


이 게임이 서비스 초창기에 왜 입지가 불안했는지 설명할려면


필연적으로 퍼블리셔였던 넥슨이 당시에 무슨 일을 겪고 있었는지 설명해야 하는데


이거 할려면 NXC 매각부터 허민 초청, 체질 개선을 위한 섭종 러쉬등 카사랑 관련 없는 얘기를 너무 많이 해야함


나는 전공이 이쪽이니까 이런 얘기 하는거 좋아하긴 하는데


씹덕겜 커뮤에서 겜 역사 얘기 하겠다고 경제 문제까지 끌고 오는게 맞나 싶음


잘못하다가는 읽는 사람 입장에선 뇌절로 느껴질것 같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