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챈 생긴 이유는 장비세팅 정보교류 + 매타덱 교류 때문임


옛날에 셋바수급, 쿼츠수급이 힘들고 그러던 시절

전당공략 같은거 올릴때 장비스샷 올리면

비틱으로 신고 하고 저격하고 그러던 분위기가 잇엇음


실제로 공략에 장비 올렷다고 차단먹은 사람은 본 기억이 없지만

워낙 분위기가 분위기라 공략 올리는 사람들이 알아서 몸사림


그래서 공략 올려도 덱사진만 잇고
장비 얘기는 없는데

누가 물어보면 비틱챈에 장비스샷 올린걸 링크 달아주고 그랫음


그런식으로 카사챈인데 장비스샷도 맘편히 못올리고

pvp는 장비세팅 영향이 더 큰데

그런거 공유 목적으로 개설 된거로 암



자꾸 이때다 싶어서 건챈 좆목하려고 생겻다느니 머니 프레임 자제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