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퀴나 농델같은 캐릭 나올때 한남 취향에 맞는 신캐나 낸다면서 불평불만 가득 쏟아내는데

그래도 이상하게 접지는 않더라

심지어 트윗들 보다보면 신캐 욕하는 트윗 바로 전에 성능 좋은 여캐들 잘만 키우고 최애캐라고 빨아주는 트윗도 보임


예에에전에 지금은 유튜브에서 내려간 2주년 쇼케이스 PV에서 각시윤이 얼짱각도로 싱긋 웃는 장면에 이 캐릭 누구냐고 묻는 댓글도 달리고 하던거 보면

카사가 그나마 광고 열심히 하고 희망이 있던 시절에 몇안되는 남캐들 보고 유입된거 아닐까 예상되는데


카사는 남성향 게임이지 여성향에 맞춰서 내는 컨텐츠는 없었던걸 생각해보면 남자들한테 존나 멋있게 느껴지는 남캐나 매력적인 여캐는 결국 그쪽 사상들한테도 충분히 어필할수 있었던게 아닐까 예상됨


게임이 망해서 유저숫자 자체가 적다보니까 그 적은 숫자중에서 그쪽 사상은 진짜 한줌조차 안될거고 

그렇다보니 이번에 스비가 영상 내리고 해도 그냥 사람이 없어서 카사 걸고 넘어지는게 없는건가 싶음


이번에 뿌리 사건 터지고 챈 보면 카사는 피해입었는데도 왤케 조용한걸까 하는 글이 가끔 보여서 생각나서 적어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