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에 슬슬 이해가 되기 시작한다
21년에 토라도라를 보고 나서 커뮤니티에 같이 얘기하려 했건만
이미 10년도 더 전에 종영된 애니라는 것을 수긍해버렸을 때
상상이지만 라스트오리진이 망해 없어지고 몇년 후에 추억이 떠올라도
그땐 그랬지 하며 더 이상 이야기할 곳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 때
어린 시절 보던 아동용 카툰과 애니들이 요즘 친구들에겐 그저
구닥다리 저화질 CRT TV에서 녹화된 틀딱 애니메이션으로 인식될 때
그래도 그땐 즐거웠으니 괜찮다고 생각하며 눈 감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