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토막 집어넣으면 1분만에 컵으로 슥 깎아주는 기계 있다고 치고, 그게 사람 손으로 깎은 컵보다 못한게 뭐임? 깎은 놈이야 정성이니 손맛이니 감정팔이 하겠지만 물떠다 마시는 용도는 차이 없고, 정밀하기로는 기계가 훨씬 정밀하고 비용도 훨씬 저렴하고, 시간도 절약하고, 사람 월급줄 돈 몇 년치면 기계값 충당하겠지
기술은 좋아진다 해도 현 시점에선 악용하는 집단이 어지간히도 AI 자체에 대한 평판을 깎아먹는 게 지속되고 있어서 걔들이 다 딸깍질에 질려서 관둘 쯤에서야 겨우 재평가 받지 않을까 싶은데, 당장은 어디서 AI 그림 쓴다고 말하면 이미지 추락하듯이 아직 멀고 먼 시기상조라 봄, 당장 AI에 부정하는 사람도 기술 발전을 부정한다기 보단 악용 사례를 지적하고 있듯이
이미 얼핏 봐선 진짜 AI 그림인가 긴가민가할 정도의 퀄리티도 많이 나오고 있음, 동음 표지 정도는 진짜 양심 없는 저가형 구모델 결과물이고 게임 업계도 이미 Ai 도입하려고 개발 중이니 문화에 녹아드는건 머지 않았을거임 누군 10, 20년 같은 소리하는데 난 2, 3년이면 된다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