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에 좋아하는 이에게 학대를 당하고 있다면, 그 사람으로부터 떼어낸다는 선택지가 무의미해지고  학대자를 갱생시킴으로써 구원하는 수 밖에 없는데. 이건 그냥 호구짓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