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피소 새로 생긴다 해도 아카같은 인프라나 안정성은 없을 거고
갤 돌아가면 갤 이름에 동인음성 안 붙어있어 유입 더 안되고
쌓인 건 5년 전 글 뿐이라 메리트가 없으니 결국 아카에 남지 않을까

야짤 올릴 수 있지만 폐쇄적인 곳은 많으니 그런 데에 자리 잡는 사람들과 여기에 남는 소수만 있을 텐데
그렇게 되면 난 그냥 추억으로 남기고 안가게 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