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겜하고 느낀점인데
일본야겜이 라이트노벨이라면 양겜은 전공서적같음..
겜이 일겜에 비해 상대적으로 불친절하고 스토리도 방대함 일본에도 몬파라같은게 있긴 한데 그건 그나마 스킵이나 빠른전개가 가능하기라도 하지 양겜야겜은 숨 턱턱 막히는 세이브시간, 넓은 맵 간의 이동속도, 스토리진행때문에 시간 다 잡아먹음.. 너무 리얼하게 만드는거 같아
근데 갓겜들은 재밋긴 엄청 재밋더라 암튼 그동안 못한 렌파이겜들 다 끝내려면 수개월동안 잡고 해도 시간 부족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