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치쿠사야/동인음성 채널 알림 알림 중 알림 취소 구독 구독 중 구독 취소 구독자 27295명 알림수신 382명 @자궁 맞다 일본인들 진짜 ㅓ 발음 전혀 몬 하드라 Cadarn 추천 0 비추천 0 댓글 25 조회수 200 작성일 2021-07-09 10:57:48 https://arca.live/b/momoirocode/29671946 내 이름 얘기할일 있어서 말해주는데 이해시키기 존나 힘들었음 추천! 0 ( 0) 비추! 0 ( 0) 공유 댓글 [25] 글쓰기 neonjugs 2021-07-09 10:58:06 답글 허경영씨 안녕하세요 펼쳐보기▼ nene 2021-07-09 10:58:21 답글 ㅓ가 없어서 못하나바 ㅋㅋㅋ 펼쳐보기▼ Cadarn 2021-07-09 10:58:34 답글 ㅇㅇ 진짜 발음 몬 함 펼쳐보기▼ 금요일밤 2021-07-09 10:58:55 답글 근데 ㅓ가 어려운발음인가? 영어 L R 이런것도 아닌데 펼쳐보기▼ Cadarn 2021-07-09 10:59:46 답글 그 발음 자체가 없다보니 할 줄을 모름 아마 나루미는 영어 오래 해서 가능할텐데 일어만 주구장창 했으면 못 할거임 펼쳐보기▼ 금요일밤 2021-07-09 11:00:22 답글 사람의 언어체계라는게 신기하긴하다 펼쳐보기▼ Cadarn 2021-07-09 11:02:23 답글 *수정됨 근데 한국인도 따로 연습 안 하면 p f 구분 안 되고, j z 구분 안 되고, l r 구분 안 되는데 그래도 비교적 쉽게 하는편인데 일본인은 진짜 몸을 비틀어야 흉내나 됨 펼쳐보기▼ 금요일밤 2021-07-09 11:02:57 답글 코오비 2021-07-09 10:59:25 답글 훠어어어어어어어 발음해보라하면 발작하겠네 펼쳐보기▼ Cadarn 2021-07-09 11:00:19 답글 워도 발음 못 함 ㅇㅇ 펼쳐보기▼ 상시 2021-07-09 11:00:12 답글 어이가없네 펼쳐보기▼ Cadarn 2021-07-09 11:00:41 답글 ㅟ도 없지 펼쳐보기▼ Tensorcrisis 2021-07-09 11:00:47 답글 ㅓ 펼쳐보기▼ Cadarn 2021-07-09 11:01:04 답글 ㅓㅓ 점마 펼쳐보기▼ Tensorcrisis 2021-07-09 11:01:11 답글 아이헤 2021-07-09 11:01:39 답글 생각해보니 오십음도에도 ㅓ 발음은 없구나 펼쳐보기▼ Cadarn 2021-07-09 11:03:08 답글 ㅏㅣㅡㅔㅗ 뿐이니까 펼쳐보기▼ 클로에리코 2021-07-09 11:01:49 답글 내 이름에 ㅝ 들어가는데 자꾸 워가 아니라 우오라고 해 펼쳐보기▼ Cadarn 2021-07-09 11:04:12 답글 똥쭈 뿌쒸쒀 펼쳐보기▼ 우와 2021-07-09 11:07:48 답글 차단할게 펼쳐보기▼ Cadarn 2021-07-09 11:12:20 답글 유카코무 2021-07-09 11:13:31 답글 맥도날드 펼쳐보기▼ Cadarn 2021-07-09 11:14:05 답글 메그라고 발음해도 될 것 같은데 왜 마그라고 발음하는지 진짜 모르겠음 펼쳐보기▼ 퀸나세 2021-07-09 11:30:05 답글 없는 발음이면 다 그럼 한국인도 그러는데 뭐 펼쳐보기▼ Cadarn 2021-07-09 11:32:33 답글 그렇다쳐도 원래 발음 바리에이션이 적어서 그런지 비슷한 소리 내는것조차 힘들어함 펼쳐보기▼ 새로운 댓글이 달렸습니다! 댓글 작성 음성댓글 아카콘 업로드 중 0초 해당 브라우저에서는 오디오 플레이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녹음 중지 삭제 업로드 작성 글쓰기 전체글 개념글 등록순 추천순 (24시간) 추천순 (3일) 추천순 (전체) 댓글갯수순 (3일) 최근댓글순 추천컷 5 10 20 30 50 70 100 기타 최근 최근 방문 채널 최근 방문 채널 모두 삭제 전체 만화핫산 음성핫산 리뷰 창작 정보 질문 대회 신문고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 그 이모티콘 입갤ㅋㅋㅋㅋㅋㅋ [4] 출근충 2021.07.09 132 0 요즘 늙었나 시발 [7] 출근충 2021.07.09 181 -6 귀엽다=패죽이고싶다 [10] 겜붕이 2021.07.09 120 0 및배고파 [2] Tensorcrisis 2021.07.09 63 0 근데 진짜 쿄코 남친은 졸라 힘들겟다 [5] Liquidus 2021.07.09 160 0 아마찌 자캐가 ㄹㅇ 커엽네 [14] 키쿄우 2021.07.09 102 0 얘내 바본가봐 [4] 코메이 2021.07.09 83 0 그 토끼 신작 [14] Cadarn 2021.07.09 204 0 프로틴 먹을때마다 너무 힘들어 [2] 출근충 2021.07.09 79 0 볼살고기먹고싶다 [4] ㅇㅇ (223.62) 2021.07.09 60 0 빙빙바 먹다가 입안에서 연유가 븃뷰했어 [9] R22 2021.07.09 1209 0 아니 저 케이크 진짜 존나 작은거임 [4] Cadarn 2021.07.09 95 0 꼼꼼마 메이드 얺제나와요 [4] Liquidus 2021.07.09 67 0 테구라 유부녀 딱대ㅋㅋ [6] ㅇㅇ 2021.07.09 177 0 윾메 케이크 써는 중 [5] Cadarn 2021.07.09 94 0 밥도둑짤 [3] lowcat311 2021.07.09 95 1 머리 쓰다듬는거 들으니까 울컥하네 [6] 상시 2021.07.09 93 0 및및 저녁 [28] 꼴받게하잖아 2021.07.09 143 0 근데 먖지 광고 은근히 잘했어 [3] lowcat311 2021.07.09 91 0 요즘 눈여겨 보는 서클 = 유포리아 팩토리 [2] ㅇㅇ (117.111) 2021.07.09 175 0 미야지 카도카와 빽이었노 [16] 네리모르 2021.07.09 219 0 님들그거암? [10] neonjugs 2021.07.09 89 0 맞다 일본인들 진짜 ㅓ 발음 전혀 몬 하드라 [25] Cadarn 2021.07.09 200 0 먼가 들을게 없네 [1] 아아사줘 2021.07.09 83 0 근데 그거 좀 꼴리지않냐 [7] neonjugs 2021.07.09 110 0 나 일본가서 쓸 이름 만들었음 [10] 요나기쟝 2021.07.09 170 0 창녀 얘기 하지마 [5] nene 2021.07.09 133 0 자영업자만 힘든것도 아님 [8] neonjugs 2021.07.09 127 0 오 [4] Cadarn 2021.07.09 127 1 개눈나가 주접떨면서 재롱부리는 동음좀 [8] Tensorcrisis 2021.07.09 81 0 뭐야 아카 댓글 왜이렇게 불편하게 바뀌었어 [15] nene 2021.07.09 98 0 망연 작품중에 시디 실물로 나온건 근근누나가 유일한가? [2] 출근충 2021.07.09 191 0 시이나 개처럼 따먹고싶다 [5] 꼴받게하잖아 2021.07.09 131 0 아는 형 저번주에 카페 오픈했는데 좃망함 [9] 출근충 2021.07.09 122 0 화이트박스 vs [1] Tensorcrisis 2021.07.09 111 0 아 섹스하고싶다 [4] ㅇㅇ (49.174) 2021.07.09 72 0 오 이거 자세히보니 [5] 출근충 2021.07.09 101 0 애 [5] ㅇㅇ (223.39) 2021.07.09 67 0 테구라꺼중에 화이트박스 있잖아? [5] 익명1313 2021.07.09 699 0 이짤 너무 귀엽다 [4] lowcat311 2021.07.09 84 0 한보루어치 샀다 [3] 기구열 2021.07.09 67 0 어제 동음딸 존나쳤더니 몸에 힘이없노 시발 [5] 출근충 2021.07.09 129 0 만화핫산 미치쿠사야 268화[구름박사] (07.09) [12] lowcat311 2021.07.09 1424 6 글쓰기 전체글 개념글 등록순 추천순 (24시간) 추천순 (3일) 추천순 (전체) 댓글갯수순 (3일) 최근댓글순 추천컷 5 10 20 30 50 70 100 기타 전체 제목/내용 제목 내용 글쓴이 댓글 Keyword search form input 검색 -4 -3 -2 -1 21-07-09 11:43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