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치쿠사야/동인음성 채널 알림 알림 중 알림 취소 구독 구독 중 구독 취소 구독자 27298명 알림수신 382명 @자궁 교수님이 진로랑 인생얘기해줌 ㄷㄷ 아야까 추천 0 비추천 0 댓글 22 조회수 310 작성일 2021-10-26 07:18:43 https://arca.live/b/momoirocode/36911920 근데 결론이 "석사를 하는것도 좋은 옵션이다" 인데이거 맞음?? 추천! 0 ( 0) 비추! 0 ( 0) 공유 댓글 [22] 글쓰기 Cadarn 2021-10-26 07:19:04 답글 척척박사는 있어도 척척석사는 없단다 펼쳐보기▼ 아야까 2021-10-26 07:19:32 답글 이사람 박사한대 펼쳐보기▼ mensch 2021-10-26 07:19:19 답글 아야까 2021-10-26 07:19:41 답글 아이헤 2021-10-26 07:19:26 답글 교수님 상담해보면 다 석사는 좋다고 함 ㅋㅋㅋㅋㅋ 펼쳐보기▼ 아야까 2021-10-26 07:20:03 답글 졸업해도 스펙 좆도없어서 진짜 고민대내 펼쳐보기▼ 아이헤 2021-10-26 07:22:02 답글 석사한다고 스펙생기는 것도 아님. 어디 전공인진 몰라도 잘선택하셈. 펼쳐보기▼ 아야까 2021-10-26 07:22:22 답글 치르빙 2021-10-26 07:20:03 답글 대학원생은 박사 아니었어? 잘못알고있었나 펼쳐보기▼ 아야까 2021-10-26 07:20:28 답글 석사 박사 과정 수료생이지 펼쳐보기▼ 출근충 2021-10-26 07:20:51 답글 교수쉑ㅋㅋㅋㅋㅋㅋ 펼쳐보기▼ 아야까 2021-10-26 07:22:28 답글 본심나옴 ㄹㅇ 펼쳐보기▼ 햄치즈샌드위치 2021-10-26 07:22:05 답글 이공계라면 석사따는 것도 나쁘지 않음ㅎㅎ 취업에 좋은 건 사실이니까 펼쳐보기▼ 아야까 2021-10-26 07:23:01 답글 근대 석사따려면 또 2년을 펼쳐보기▼ 상시 2021-10-26 07:22:33 답글 자네 대학원올생각 없나 펼쳐보기▼ 아야까 2021-10-26 07:23:09 답글 없는대... 펼쳐보기▼ ㅇㅇ 2021-10-26 07:22:51 답글 아야까 2021-10-26 07:23:14 답글 예아 2021-10-26 07:30:56 답글 공부 잘하나보네 펼쳐보기▼ 아야까 2021-10-26 07:36:45 답글 ㄴㄴ 그냥 줌강의에서 그얘기함 심지어 타겟도 "학부에서 고통받고 있는 애들 대학원와서 경험쌓으라"는 거라서 마음이약해진 하위권을 겨냥함 ㄷㄷ 펼쳐보기▼ mococo 2021-10-26 07:33:27 답글 대학원 들어가기전보다 들어가고나서 빨리 분위기, 전망 파악햐서 박던지 ㅌㅌ하던지 빨리정해도되고 펼쳐보기▼ CatHopping 2021-10-26 08:31:48 답글 그렇게 박사까지.. 펼쳐보기▼ 새로운 댓글이 달렸습니다! 댓글 작성 음성댓글 아카콘 업로드 중 0초 해당 브라우저에서는 오디오 플레이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녹음 중지 삭제 업로드 작성 글쓰기 전체글 개념글 등록순 추천순 (24시간) 추천순 (3일) 추천순 (전체) 댓글갯수순 (3일) 최근댓글순 추천컷 5 10 20 30 50 70 100 기타 최근 최근 방문 채널 최근 방문 채널 모두 삭제 전체 만화핫산 음성핫산 리뷰 창작 정보 질문 대회 신문고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 난 모모바코 낙태랑 돈밝힌다는 썰 들어도 그닥 [7] 리토눈나사랑해 2021.10.26 424 1 꼴받는 콘 두개 [3] 출근충 2021.10.26 148 0 아니 무슨 설거지론 떡밥이 몇일을 가는거야 [8] Tensorcrisis 2021.10.26 275 0 야?한거니까 같은 동인지,야겜이랑 비교해야하지 ㅇ낳을까요 [6] 리토눈나사랑해 2021.10.26 104 0 파트라가 모모바코???? [15] toffee 2021.10.26 764 0 오예 sd카드 도착 [5] Tensorcrisis 2021.10.26 161 0 청자가 여신(후타)을 섬기는 종교의 신도인 동음 [3] Tensorcrisis 2021.10.26 208 0 오우씨 [1] 코유키는천사야 2021.10.26 126 0 난 가끔 무서움 [4] 리토눈나사랑해 2021.10.26 209 0 보어물 [5] 에스티바 2021.10.26 419 0 기엽네 이거 [4] Cadarn 2021.10.26 260 0 보어물 [7] Tensorcrisis 2021.10.26 425 0 dlstie 언제부터 우회가 필요 없어젔더라 [10] 따흐흑 2021.10.26 363 0 e500 e1000 머삼 [6] 그럼 2021.10.26 671 0 요새 꼼마 디게 자주 보이네 [30] 네리모르 2021.10.26 180 0 그럼 슬슬 퇴근해볼꼼? [2] 리토눈나사랑해 2021.10.26 127 0 여기 왜 구독자 9천명 넘음? [8] 짜릿함 2021.10.26 303 0 교수님이 대학원가라고 꼬시는건 도망쳐야해... [8] 출근충 2021.10.26 249 0 동음 망했네... [15] Ekoc 2021.10.26 304 1 이거 나오긴 나오네 [6] Cadarn 2021.10.26 194 0 교수님이 진로랑 인생얘기해줌 ㄷㄷ [22] 아야까 2021.10.26 310 0 ㄷㅁ [2] 햄치즈샌드위치 2021.10.26 133 0 끔찍한 저주.... [6] 출근충 2021.10.26 176 0 라라 죽었어? [3] 치르빙 2021.10.26 257 0 주말에 나올꺼같네 [3] 상시 2021.10.26 115 0 NTR붐은...온다.... [2] 돌킹갓엠페러 2021.10.26 134 0 동망 간장치킨맛 2021.10.26 142 0 ㄷㅁ 상시 2021.10.26 103 0 ㄷㅁ 에스티바 2021.10.26 110 0 유튜브 다운로더 개좋네 예아 2021.10.26 222 0 와 9천 및붕이 MILO 2021.10.26 102 0 서정적인 글 [2] 클로에리코 2021.10.26 152 0 꼼마는 꼴림보다 귀여움이 앞선다 [4] 코유키는천사야 2021.10.26 107 0 20분후 동흥 [8] 상시 2021.10.26 132 0 애옹이 액체설 [4] 새벽향 2021.10.26 267 0 여자 및붕이 [6] 클로에리코 2021.10.26 251 0 이거도 개꼴리네... [7] 초코다이제 2021.10.26 311 0 글쓰기 전체글 개념글 등록순 추천순 (24시간) 추천순 (3일) 추천순 (전체) 댓글갯수순 (3일) 최근댓글순 추천컷 5 10 20 30 50 70 100 기타 전체 제목/내용 제목 내용 글쓴이 댓글 Keyword search form input 검색 -4 -3 -2 -1 21-10-26 08:45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