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림같은거야 개인이 암암리에 픽시브던 패트리온이던 활동할수 있으니
시장이 커지고 그중에 꼴리는 작가 몇명이라도 나오긴 하는데
음성이나 야겜같은건 보통 시나리오 녹음 편집 등등 분업해야하는게 대부분이라 개인이 활동하기 힘들고
협업하자니 헬조선 K-검열 밑에선 제대로된 시스템도 사이트도 생기기 힘드니까 애초에 시작조차 안되는거같음
성우 혼자서 해보려고 해봤자 예전에 올라온 그 국산 사이트처럼 씹저퀄에 개창렬로 나올게 뻔하고...
그리고 여차하면 깜빵가게 생겼는데 누가 제대로 해보려하겠어
반박시 니가 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