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먹다남은 김치 꺼내기 

2. 파랑 소시지 썰기 


2-1. 너무 끔찍한 가스레인지의 상태를 찍기는 그래서 닦기 

2-2. 셀룰로오스 천연 수세미는 대부분의 도자기 (사기, 자기), 유리, 라미네이트 상판, 가스레인지 유리(혹은 법랑)상판에 좋음 

단점은 수명이 2-4주 정도에 개당 천원쯔음 함. 

구매처: 다이소(쓰리엠거로 팜, 별로), 이마트, 홈플러스 등 근처 대형마트 

사진에 있는건 신기하게 인터넷으로 안팔아서 근처 마트에서 사요. 

제대로 관리 안하면 저거 유기물이라고 여름에 초파리 번식처 됨 

그래서 10만원짜리 수저보관함을 만들게 함 



3. 물올리기 


3-1. 물 끓이는 동안 김지 자른거랑 파 넣어서 볶기 




4. 볶은 김치랑 물 얹기 


5. 만두 조리하기 


5-1. 및랑접시는 연마사가 들어간 수세미로 긁자 


및랑접시는 엘지에서 개당 3만원에 파니까 돈이 많으면 교체해서 쓸 수 있어요. 

물론 엘지 오븐(32L) 전용인 거에요 


아무튼 깨끗해짐 


6. 종이호일 깔고 만두를 얹기 

힘으로 뗄 생각하지 말고 물을 부어서 녹이면서 떼요 


아... 


6. 아무든 일단 기름 뿌리자 

기름 스프레이 팁: 기름이 엑스트라 버진일수록 곱게 안 부어짐. 퓨어할수록 곱게 뿌려짐, 그러니까 스프레이용으로 엑스트라 버진기름 쓰면 힘들어짐 

근데 엑스트라 버진인지의 여부는 과육형(아보카도, 올리브) 정도만 적혀있으니까 그냥 콩기름 쓰세요. 이집은 신기하게 콩기름이 없어요. 


올리브유는 발연점이 낮아서 생각보다 쉽게 탄다 = 바삭해진다 

고온에 속까지 바삭 익히고 싶으면 아보카도나 콩기름을 쓰자. 콩기름 쓰면 튀김기에서 하는 그 튀김느낌 (나는걸로 암) 

발연점 낮음 >> 올리브(160) > 포도씨 > 카놀라(200) > 콩기름(235) > 아보카도(250) > 코코넛(?) > 발연점 높음 


7. 돌려 


8. 가위나 칼로 순두부 반갈죽 

너무 쌔게 내리쳐서 도마에 자국생김 


9. 동생이 산 육개장 이럴때 쓰기 딱 좋네요 

건더기는 넣지마 맛 이상해져 ㅡㅡ; 

베이크드 빈즈 있으면 그거 넣으면 좋음 (요새 안사서 읎음) 


10. 밥이랑 같이 먹으면 돼요 

육개장 + 밥 1인분 분량이라 드럽게 배불러서 너무 빵빵한 레후 


소화제 먹어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