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소리 전혀 안 들어간거로다가


효과음대회 이런걸 해보면 재밌는 참가작들 나올까

미미카키음? 환경음?

뼈 부러지는 음? 풀벌레음?

촉수음? 

뭔가 이런 효과음들을

 주변에 있는 재료를 써서 그럴싸하게

폴리사운드가 아니라 흙리사운드 만들기 대회


생각해보니 그럴싸하게 만들어 올릴거면 보플보단 그냥 녹음해서 글로 올리는게 더 좋겠구나



보플기능 왜있는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