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너무커서 하나의 언어만쓰지않고


북경어와 광동어 두개로 나눠지는데(물론 정식은 북경어임)


광동어는 홍콩쪽에서 쓰는 중국어인데


광동어는 약간 느낌있는거같음 


무간도,영웅본색같은 홍콩영화들때문에 익숙해서그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