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너무커서 하나의 언어만쓰지않고
북경어와 광동어 두개로 나눠지는데(물론 정식은 북경어임)
광동어는 홍콩쪽에서 쓰는 중국어인데
광동어는 약간 느낌있는거같음
무간도,영웅본색같은 홍콩영화들때문에 익숙해서그런가?
중국은 너무커서 하나의 언어만쓰지않고
북경어와 광동어 두개로 나눠지는데(물론 정식은 북경어임)
광동어는 홍콩쪽에서 쓰는 중국어인데
광동어는 약간 느낌있는거같음
무간도,영웅본색같은 홍콩영화들때문에 익숙해서그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