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적 내용 다수 포함되어 있음*
*음질 뉴비라 20이내 저가형 중심*

<이어폰>
삼번들 - 준수한 소리 전투력 측정기 최근 편의성 문제로 이어팟 씀
(음감 입문 초기 감동의 소리에 6개 샀다가 4개 뿌림, 한개는 반송)
이어팟 - 준수한 소리, 오디오조정 먹이면 더 좋음, 편해서 최근 자주사용
E500 - 게임, ASMR 공간감은 좋으나 음감은 그닥, 파이널팁 적출하고 보관중
수월우 츄 - 중고음 중심, 깔끔한 맛 느끼고 싶을때 씀, 파이널팁 꼽으면 개꿀
디렘프로2 - V자형의 제일 좋은 소리, 착용감 제일 좋음, 막상 사놓고 아이폰이라 보관중
유코텍 RE-2 - 플랫하고 좋은 소리, ASMR 듣거나 다른 이어폰 질릴때 씀
ER2SE - 저음빼곤 제일 좋은소리, 3단팁 착용감 때문에 방치할거 같은데 소리는 좋아서 가끔 쓸듯
뉴아리아 - 올 예정
MDR-R9LP - 소니 이어폰 소장용을 사놓고 보관중
<이어폰 개인적 체감성능>
E500 < 삼번들 ≦ 이어팟 < 츄 < RE-2 < 디렘프로2 ≦ ER2SE
<가격>
5만원 이하 - 삼번들, 이어팟, E500, 수월우 츄
10만원 이하 - RE-2
20만원 이하 - ER2SE, 디렘프로2
<취향>
저역 취향 - 디렘프로2, 이어팟
밸런스 취향 - RE-2, ER2SE
고역 취향 - 츄
대체로 돈 많이먹는 애가 성능으론 더 우수했음
아무리 비싸도 본인 취향에 맞지 않으면 방치플
아무리 좋아도 사용하는 기계가 맞지 않으면 방치플
야외활동은 착용감, 편의성이 압도적 우세
<헤드폰>
KSC75 - 고음 좀 찌르는거 가장 좋은 소리, 노트북에 물려서 게임, 음감에 사용중
HT030 - 저음 퀄리티가 좋은데 오래들으면 멍해서 KSC75 사용중
HT010 - HT030보다 밸런스 좋은데 KSC75 사놓고 보관중
KSC35 - 75보다 저음이 좋다고 명기라고 해서 사놓고 보관중
KSC75 진짜 꼭 써라... 고음 살짝 찌르는거 빼면 개좋음 ㄹㅇ
줄 서도 다 쓰는거라 못줌... 삼번들 보낼때 은근 택비압박 심하더라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