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7~9월 쯤 에 나올거라고 추정되는데,
최대한 존버해볼까?
원래는 보스QC 이어버드 노캔, 착용감 때문에 잘쓰다가
소니 가게에 들렀을때
wf1000xm4
하위호환인 링크버즈 S들어 보니까 소리 방향도 정확하고,
음질도 깨끗하더라
노캔은 보스만큼은 아니고 착용감은 조금 떨어졌지만
이어팁CP100+ 같은거 쓰면 착용감은 개선될것으로 예상되니까
한번 써볼까 싶었는데 지금 사면 손해볼것 같음
왜냐하면 이 제품에 내가 만족할 수 있을지 확실치 않음
음질적으로는 만족해도 이어팁은 확실히 교체를 해야하고 그 이어팁을 검증하지못함
그리고 시기적으로 구매후 고작 4개월 지나면 차세대 제품이 나온다는것은
분명 여러 불편한점이나 음질 등이 개선될 가능성이 높고 굳이 약 4개월 먼저쓰겠다고 이러한 노력을 할 이유가없음
또한 단순히 먼저쓰는것을 떠나서 이미 쓰고 있는 제품을 쓰지않게 되는 매몰비용이 발생하고,
신형을 구매할 경우 구형을 판매하기 보다 어려워질것으로 추정되므로 중고로 판매할시 시간적 손해와 금전적 손해를 감내해야하고,
결국 비교적 성능이 좋을 것으로 예측되는 신형을 구매해야 하는게 목표이기 때문에 4개월만 잠시 눈돌리고 있기로 마음 먹었는데 과연 WF-1000XM5 가 올해에 나올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