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치쿠사야/동인음성 채널 알림 알림 중 알림 취소 구독 구독 중 구독 취소 구독자 27289명 알림수신 380명 @자궁 근대 왜 그만두는거 졸업이라고 표현할까 치로루오빠거기야 추천 0 비추천 0 댓글 16 조회수 133 작성일 2023-07-29 11:35:11 https://arca.live/b/momoirocode/82377757 믹붕이 인간 졸업♡음꼴려서그런가 추천! 0 ( 0) 비추! 0 ( 0) 공유 댓글 [16] 글쓰기 미모리아이노 2023-07-29 11:35:45 답글 어디였는지 기억은 안나는데 활동 종료를 졸업이라 돌려말하기 시작한곳이 있었음 그 뒤로 그런듯? 펼쳐보기▼ 치로루오빠거기야 2023-07-29 11:37:00 답글 AKB48에서는 자주본듯 펼쳐보기▼ 미모리아이노 2023-07-29 11:37:09 답글 아 거기서온거래 방금알앗음 펼쳐보기▼ 치로루오빠거기야 2023-07-29 11:37:19 답글 레이키라 2023-07-29 11:36:54 답글 졸업이라는 표현은 일본 아이돌계에서 처음 썼던 말인데 그게 버튜버판으로 옮겨진거래 아이돌 그룹을 나가는 게 그 사람에게 있어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으로 나아가기를 빈다는 것 펼쳐보기▼ 치로루오빠거기야 2023-07-29 11:37:55 답글 오 새로운 시작이라고 하니까 좀 몬가몬가내 펼쳐보기▼ 치로루오빠거기야 2023-07-29 11:38:24 답글 나 직업 졸업 펼쳐보기▼ ㄹㄹㅇ 2023-07-29 11:38:07 답글 나는 인간을 졸업하겠다 죠죠! 펼쳐보기▼ 치로루오빠거기야 2023-07-29 11:39:23 답글 인간 졸업해서 마조부타하기 펼쳐보기▼ 배란일 2023-07-29 11:38:30 답글 폐경도 생리 졸업임 그럼?? 펼쳐보기▼ 치로루오빠거기야 2023-07-29 11:39:34 답글 새로운 할카스의 시작 펼쳐보기▼ FreeTree 2023-07-29 11:38:41 답글 사실 한국RPG겜에서 장비졸업 했다고 하는걸 그대로 써갔다고 하네요 역시 고구려 수박도 펼쳐보기▼ 치로루오빠거기야 2023-07-29 11:41:37 답글 도원결의 졸업♡ 펼쳐보기▼ 13cm 2023-07-29 11:41:57 답글 순애졸업 펼쳐보기▼ 치로루오빠거기야 2023-07-29 11:42:33 답글 오ㅋㅋㅋㅋ 오늘부터 처녀졸업합니다 응원해주세요♡♡♡ 펼쳐보기▼ ㅇㅇ (116.124) 2023-07-29 12:34:09 삭제 수정 답글 모닝무스메나 에케비같은 아이돌 그룹에서 유래된건데 거기서 나간다고 해서 아이돌 자체를 그만두는게 아니고 솔로활동 같은거로 빠지는거거든 그래서 졸업이란 용어를 쓰던걸로 펼쳐보기▼ 새로운 댓글이 달렸습니다! 댓글 작성 음성댓글 아카콘 업로드 중 0초 해당 브라우저에서는 오디오 플레이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녹음 중지 삭제 업로드 작성 글쓰기 전체글 개념글 등록순 추천순 (24시간) 추천순 (3일) 추천순 (전체) 댓글갯수순 (3일) 최근댓글순 추천컷 5 10 20 30 50 70 100 기타 최근 최근 방문 채널 최근 방문 채널 모두 삭제 전체 만화핫산 음성핫산 리뷰 창작 정보 질문 대회 신문고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 크아앙 밋알바 하는데 허리아퍼 [6] 데박멍청바보고기 2023.07.29 43 0 미모리<<<<세계최고의 젊은 누나 [4] 머드락꺼드락 2023.07.29 64 0 좋아라는 마음이 멈추지 않는 최면 머 없나 [15] 미모리아이노 2023.07.29 93 0 크아앙 머리아퍼 [5] 노아라떼 2023.07.29 49 0 1가구 1유메미가 필요해 [8] 우사미이오리 2023.07.29 52 0 최신작 갈수록 미미나메 좀 치는 게 잘 안보이네... 및챈전용 2023.07.29 74 0 취업 준비하는 백수 및붕이 특) 하루하루가 가시밭길임ㅋㅋㅋㅋㅋㅋ [11] Tensorcrisis 2023.07.29 148 0 및챈하이 [10] 으걍쥬금 2023.07.29 67 0 현 정부의 가장 급한 과제 [1] 겜붕이 2023.07.29 78 0 동음 자켓만 보고 누군지 맞추기 [5] Tensorcrisis 2023.07.29 68 0 "네토충 전원 발기" [12] 배란일 2023.07.29 253 0 가치코이<-도당체 어떻게 하면 느낌? [2] Gorillaz 2023.07.29 66 0 아야카는 사람이 존나 야한거같다 [1] spsps12 2023.07.29 138 0 씹덕장사하는 여자는 좀 늙어야되는게맞는듯.. [7] ㅇㅇ 2023.07.29 157 0 아맞다 믹챈 마조새끼들 싹다 들어와보셈 [13] 미모리아이노 2023.07.29 278 0 으아아 또 개지랄났다 으아아아아아아아 [9] Gorillaz 2023.07.29 57 0 이거 미모리인데 들어본 믹붕이없음? [3] 미모리아이노 2023.07.29 126 0 동생 개뜬금없넼ㅋㅋ 스파게티 먹는데 [12] 은빛샛별 2023.07.29 118 -1 치킨이랑 가라아게는 염지가 묘하게 다르지않냐 [3] 배란일 2023.07.29 64 0 아아ㅡ 죽고 싶어졌다ㅡ... [2] ㅇㅇ (119.67) 2023.07.29 63 0 저번에 트위터 X떡밥돌때 쓰려고했던짤 레이키라 2023.07.29 116 0 근대 왜 그만두는거 졸업이라고 표현할까 [16] 치로루오빠거기야 2023.07.29 133 0 맥도날드 앱 약관바꾼거욕개쳐먹엇나보네ㅋㅋ [5] ㅇㅇ 2023.07.29 125 0 먼가 공허한느낌... [24] ㄹㄹㅇ 2023.07.29 125 0 띵작 백합 ts최면 어디엄나 [1] ㅇㅇ 2023.07.29 113 0 파이브가이드 함부게 마렵다 [6] 다이와스칼렛 2023.07.29 98 1 마법의소라마메님 제가밎부게를먹어도될까요? [6] ㅇㅇ 2023.07.29 74 0 밧때리업다 [2] 수조 2023.07.29 45 0 근데 진도4면 놀랄만한거 아니냐 [6] 수조 2023.07.29 88 0 한국은 가라아게를 왜 잘 안팔가 [12] Liquidus 2023.07.29 163 0 오늘은 머하지 [2] 미모리아이노 2023.07.29 26 0 밑및 [9] ㅇㅇ 2023.07.29 49 0 친구가 서코 ㅈㄴ 웃기다면서 보낸건데 [14] 은빛샛별 2023.07.29 216 0 네토중 유일하게 허용되는 네토 [3] 레테의연가 2023.07.29 257 0 뭘 커버하는 지는 알려줘!!! [6] 레이키라 2023.07.29 89 0 조센징들 고작 진도 4에 놀라는거 귀여운wwww [6] 경험인수4소꿉친구 2023.07.29 112 0 님들 혹시 알 만지는 동음 있음? [5] 삼다수 2023.07.29 76 0 아 타이밍 잘맞췄다 [3] 아이헤 2023.07.29 78 0 配信이 배신이지 [11] FreeTree 2023.07.29 191 0 오늘저녁은 사이부게 [4] 크아앙버터 2023.07.29 63 0 근데 配信은 뭐라고 번역함 [8] ㅇㅇ 2023.07.29 151 0 지진 어디난거야 [6] 미모리아이노 2023.07.29 74 0 으윽... 지진파 기분좋아 .... [6] 월급도둑 2023.07.29 94 0 글쓰기 전체글 개념글 등록순 추천순 (24시간) 추천순 (3일) 추천순 (전체) 댓글갯수순 (3일) 최근댓글순 추천컷 5 10 20 30 50 70 100 기타 전체 제목/내용 제목 내용 글쓴이 댓글 Keyword search form input 검색 -4 -3 -2 -1 23-07-29 12:08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