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아 그리고 비트퍼펙트로 재생된다 한들 320k 이상이면 좋기야 하겠는데 내가 DAP로 하이파이 환경에서 음성을 듣는데 320k든 HR(무손실)음원이든 딱히 대단한 차이를 느끼기에 너무 어려움
참고로 내가 청각 진단 시 테스트상 귀가 엄청 민감한 편인데도 어려워 ㅇㅇ..
결국 음질만 따지다간 해골물 마실 수 있고 320k위로는 진짜 체감차이 어려움
플레이어 또는 리시버(이어폰, 헤드폰) 소리 성향이 자기 귀랑 맞는 성향을 찾는게 최고
320k인데 녹음이 십창낸 퀄리티면 고음질이고 뭐고 의미없는거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