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워 오브 판타지 채널 채널위키 알림 알림 중 알림 취소 구독 구독 중 구독 취소 구독자 5863명 알림수신 113명 @뺑아리 모바일&PC 오픈월드 RPG / 6.0 버전 새로운 맵 록하트 & 「헤모페우스」 픽업! 삭제 수정 길드 컨텐츠도 나오는거같은데 슬슬 통합하죠? ㅇㅇ (118.221) 추천 16 비추천 1 댓글 20 조회수 929 작성일 2023-03-05 05:04:37 https://arca.live/b/tower/71165114 길드에 유구한 전통이 있는것도 아닌거같은데어차피 서로 도움주고 같이 게임하려고 만든 길드통합해서 180명 채우는것도 괜찮지않을까요? 추천! 16 ( 0) 비추! 1 ( 0) 공유 댓글 [20] 타워오브판타지 2023-03-05 05:05:51 *수정됨 애당초 인원수떄문에 떠날거였음 이미 다떠날애들이여서 미련이있기때문에 남아있는거라서 반대표가 더많이 나오고있는거지 이미 흑돌못받아도 상관없는애들임 길드컨탠츠 정도는 추가되야 합병할맘날듯 펼쳐보기▼ 타워오브판타지 2023-03-05 05:06:57 *수정됨 역설적인데 사람 도우고 180명이좋았을거면 이미 챈길버렸겠지 야생길 180명채운곳있는데 안그럼? 현상황에 만족하니까 남아있는거고 현상황에 만족하니까 겜에도있는거지뭐 펼쳐보기▼ 3535 2023-03-05 05:08:28 하지만 야생길에선 섹섹보 치기 좀 눈치보인다고 펼쳐보기▼ ㅇㅇ (118.221) 2023-03-05 05:08:41 삭제 수정 챈길에 남아있는 이유가 챈럼들이랑 노는게 재밌는것도 있는데 야생길드는 단톡방, 디스코드같은 문화가 있고 비틱을 일부허용하는 분위기, 존댓말쓰고 형님동생하는 분위기 등 챈길보다 훨씬 좆목적인 성격이 강한게 있어요 펼쳐보기▼ ㅇㅇ (118.221) 2023-03-05 05:09:04 삭제 수정 밈적인것도 소통이 잘 안되고 .. 야생길 가느니 길드 안들어감 펼쳐보기▼ 타워오브판타지 2023-03-05 05:11:26 180명이 그렇게좋았다면 야생길갔을거고 사람많은게좋았다면 챈길중사람많은곳으로갓겟지라는말임 펼쳐보기▼ 타워오브판타지 2023-03-05 05:12:18 사회생활은 좆목그자체인데 왜 부장님 비위맞추고그럼? 밥먹고살라고하면 어쩔수없는거니까하는거지 결국 180명이라는 목적은 니말처럼 별로중요하지않은거임 걔네들한텐 펼쳐보기▼ ㅇㅇ (118.221) 2023-03-05 05:13:38 삭제 수정 사회생활은 너무 갔고, 사회생활은 월급받아가며 일하는거니까 자신이 속한 조직에 순응하는거고 게임은 본인의 선택의 연속이니까 선택권이 있죠 180명이 목적이 아니라 차후에 인원수가 많은게 절대적으로 유리한 길드컨텐츠가 나온다면 합병을 고려해도 좋지 않을까 하는게 이 글의 취지입니다 펼쳐보기▼ 타워오브판타지 2023-03-05 05:14:22 *수정됨 내말은 애당초 인원수에 얶메일정도로 속세를 생각하는놈이면 챈길이고 뭐고 신경을 안쓰고 인원수보단 성향을 고른 애들이기때문에 합병에 호의적이지않다이거지 펼쳐보기▼ 타워오브판타지 2023-03-05 05:14:32 *수정됨 니말은 이미 이해를했고 남은사람이 어떤 성향의 사람인지 생각하라 이말임 걔네들한텐 180명이라는 동기부여가 그렇게 지금시점에서 중요하지않은거지 다들 이미 투표해봤는데 안된다는거니 대다수는 지금상태가 좋다이거잖아 펼쳐보기▼ ㅇㅇ (118.221) 2023-03-05 05:19:23 삭제 수정 네 저번에는 그랬지만 그때랑 또 다르게 인원이 줄었고 중국서버에도 신규 길드컨텐츠가 나온다니까요 그래서 얘기 꺼내봤습니다 펼쳐보기▼ 타워오브판타지 2023-03-05 05:20:04 아마 직접적으로 보상관련부분이 중섭에서 나오면 생각이 다들 바뀔수도있을거라고봄 펼쳐보기▼ 루비 2023-03-05 05:10:56 대부분 다 미련남은애들이라서 합병할맘이 없을거임 사람 많은 길드 싫은 애들도 있을거고 펼쳐보기▼ ㅇㅇ (118.221) 2023-03-05 05:11:55 삭제 수정 당장은 아니더라도 인원수 많은게 절대적으로 유리한 컨텐츠가 나온다면 통합을 고려해도 좋지않을까요? 펼쳐보기▼ 루비 2023-03-05 05:13:00 저번에 합병 제의 들어왔는데도 안하기로 했음 인구수나 그런 이유로 떠날 애들은 다 떠났겠지 펼쳐보기▼ ㅇㅇ 2023-03-05 05:20:44 틋녀 2023-03-05 05:21:56 어차피 나중가면 급한곳이 들어가게 될것이댕 펼쳐보기▼ ㅇㅇ 2023-03-05 06:43:28 만마루스키 2023-03-05 13:18:38 길드는... 노사모... 펼쳐보기▼ 웃으시오_예아 2023-03-07 03:56:52 노무현은 죽어도 노사모는 살아있다 펼쳐보기▼ 새로운 댓글이 달렸습니다! 본 게시물에 댓글을 작성하실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다실 수 있습니다. 아카라이브 로그인 전체글 개념글 등록순 추천순 (24시간) 추천순 (3일) 추천순 (전체) 댓글갯수순 (3일) 최근댓글순 추천컷 5 10 20 30 50 70 100 기타 최근 최근 방문 채널 최근 방문 채널 모두 삭제 전체 공식 소식 채널 공지 정보/공략 창작 질문 모집 길드 짤 커마 스포 나눔/이벤트 유출/찌라시 저격 운영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 우미 스킨 만족하는부분 [5] 과금하는분탕 2023.03.05 265 1 뉴비때 활력 어디서태움..? [11] 제로펩시좋아요 2023.03.05 210 0 제 딸 이쁘죠 ㅠㅠㅠㅠㅠㅠㅠㅜㅠ [16] 환탖늘 2023.03.05 318 0 길드컨텐츠가 뜬다고? [3] 병신 2023.03.05 206 0 내가 안까먹으려고 적어봄 [5] 겨척자 2023.03.05 143 5 심연 6 아포피스 왜 갑자기 파워업 한거 같지? [17] 로넨 2023.03.05 324 0 길드 던전 보상이 흑수정+@이면 [2] 루비 2023.03.05 162 0 왜 이챈은 올때마다 망겜타임이냐 [7] 닌닌이즈나 2023.03.05 217 0 길드컨텐츠래도 소규모로 만들지않을까 [4] ㅇㅇ 2023.03.05 118 0 요즘 여자 빤히 쳐다보는중 ㅋㅋ [3] 나셍 2023.03.05 240 0 피의갈망보다 10퍼즉사가 더좋냐 [4] 남기지마 2023.03.05 185 0 길드 솔직히 최대 100명이어야 한다고 봄 [4] ㅇㅇ 2023.03.05 179 1 아 구깡 사야되나 리세계 사야되나 고민이다 [10] 붕괴짜 2023.03.05 232 0 솔직히 얘네가 그렇게 자랑하던 "운영이 다름" 이걸 한섭에 적용할 때 되지 않았나 싶음 [4] ㅇㅇ 2023.03.05 255 6 짜잔 180인 동시레이드를 구현했습니다 ! [5] 타워오브판타지 2023.03.05 217 1 근데 유동풀렸는데 왜 분탕안온댕? [13] 틋녀 2023.03.05 160 0 길드 솔직히 보상만 다 받으면 알빠 아님 [3] ㅇㅇ 2023.03.05 113 0 캬아악 [1] 복뚝분 2023.03.05 79 0 길드가지고 싸우지마 [7] 3535 2023.03.05 221 0 길드 컨텐츠는 타격 크겠네 [6] 공략도적 2023.03.05 262 0 길드컨텐츠 나온다는 거 알았으니까 빨리 합치는 게 맞음 펄 2023.03.05 95 0 아니 할섭은 맛있는거 혼자 다먹네 [6] 별 2023.03.05 152 0 길드 컨텐츠 나오면 일단 길드 많이 없어질듯 [4] 루비 2023.03.05 241 0 길드 컨텐츠도 나오는거같은데 슬슬 통합하죠? [20] ㅇㅇ (118.221) 2023.03.05 929 15 환장하는 아스트라 [5] 할배 2023.03.05 217 1 보물찾기 시1발아 ㅋㅋㅋㅋㅋ [4] ㅇㅇ 2023.03.05 201 1 우린 길드컨텐츠 내지 말자 [4] ㅇㅇ 2023.03.05 165 2 차단 각오하고 비틱장비 자랑함 [5] ㅇㅇ 2023.03.05 154 3 길드 컨텐츠를 이제와서 내면 우짬 [8] 루비 2023.03.05 189 0 갤펌) 짱섭 길드컨텐츠 나온다는데? [8] ㅇㅇ 2023.03.05 361 0 엘리스같은 여자랑 연애하고싶다 [5] 나셍 2023.03.05 225 0 정보/공략 칩 프리셋 추가기능 [11] ㅇㅇ 2023.03.05 1054 23 오늘의 매환노 [4] 미카의마카롱 2023.03.05 135 0 내가 이겼다 hynr 2023.03.05 93 2 짱섭 칩 프리셋 [3] ㅇㅇ 2023.03.05 161 0 어제 수배 안했나보네 [10] 루비 2023.03.05 139 0 칩셋 돌파없었으면 흥했을듯 [1] 나셍 2023.03.05 127 -1 우미 기원팁 [4] Dg 2023.03.05 151 0 아 초월가수 빽텔포 쓰고 날라다닐때마다 진짜 살인충동느껴진다 [10] ㅇㅇ 2023.03.05 179 0 이거 존버할까 [11] 빵탑 2023.03.05 216 1 짤 앨리스 [17] 3535 2023.03.05 730 20 이번주 불벙개 생존 시퀀스 몇점 나왔음? [6] 빵탑 2023.03.05 194 0 다음주 국경 저항은 벙개입니다 [9] 빵탑 2023.03.05 163 0 번개의 희망 [3] 환탖늘 2023.03.05 164 0 전체글 개념글 등록순 추천순 (24시간) 추천순 (3일) 추천순 (전체) 댓글갯수순 (3일) 최근댓글순 추천컷 5 10 20 30 50 70 100 기타 전체 제목/내용 제목 내용 글쓴이 댓글 Keyword search form input 검색 -4 -3 -2 -1 23-03-05 06:26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