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ttps://arca.live/b/singbung/88730540 원문


같은 포도를 보더라도 누군가는 신포도를 생각하고 누군가는 단포도를 생각한다
어떤 여우는 포도가 시다고 생각해 자리를 뜨고
어떤 여우는 포도가 달거라 생각해 따먹으려 한다
포도의 맛은 알고 있어도 모든 포도가 다 같은 맛이라고는 할 수 없다
맛이란건 그렇다 누군가는 맛있게 느껴질 수 있고 누군가는 맛없다 느껴질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혹시 모르지 않은가 하필 따먹은 포도 한 알이 썩어있던 알맹이였을지
이처럼 포도가 맛있으려면 잘 익어야하고 모든 알맹이가 썩지 않아야 할 것이다
게임 역시 그렇다
맛있다고 생각하면 그거만 보이고, 맛없다 생각하면 다른건 보이지않는다
잘 익은 부분은 먹으면 맛있다. 하지만, 모든 부분이 다 맛있다고 하긴 어렵다
여기서 생각해보자
내가 그동안 먹어온 포도들은 맛있는 포도들이였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