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람이 12세 15세 19세 될때마다 레벨업해서
성숙해지는 것도 아니고 사람마다 경험과 배경지식에
따라 해당 등급 나이보다 어려도 그 컨텐츠를 할 만큼
이미 성숙해졌을 수도 있고, 반대로 해당 등급의 나이가
되었지만 그 만큼 성숙하지 않을 수도 있는건데,
등급을 정하는 것 자체가 심의하는 사람들의
주관적인 생각들중 다수의 의견이 모인거고 그 결과
자기들은 이런걸 중학생한테 보여줄 수 없다는
주관적인 기준으로 청불을 먹일 수 있음.
그렇게되면 주관적인 기준에 일반화된 등급 때문에
내가 그 등급에 해당하는 컨텐츠를 이용할 만한 수준이 되어도 주관적인 기준에 의해 청불이 된 컨테츠의 이용이나 광고가 제한됨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등급자체가 사라졌으면 함.
그리고 나이로 컨텐츠이용의 자유가 막히지 않으면 좋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