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속보


시뮬런의 주력맵인 튀니지에 SAM이 배치되는 패치를 받음으로써, 

주력맵은 포트 모르즈비, 스탈린그라드로 바뀐 상황 - 그중 후술할 이유로 인해 포트 모르즈비가 더 많음 - 



1. 라이언 벌이의 멸망


SAM이 배치되지 않은 맵이지만, 비행장 대공포가 매우 강력해졌음. 

예전처럼 그냥 코파면서 한손으로 마우스 조작하다가 손 옮기고 로켓던지고 마우스 조작해도 돌아갈 수 있었던 상황이 아님. 

어느정도는 징킹해가면서 사격해야 하고, 사격 결과도 좋지 못함. 

비행장의 내구도가 어이가 없을정도로 깎여서 파괴된 모듈에 헛방치는 빈도가 늘어 명중판정 라이언 획득, 

비행장 모듈 파괴 자체의 보상이 줄어들어서 라이언 벌이용으로 아주 좋지 못한 모습을 보임. 


근본적으로 괜텀으로 할 경우 수익이 1/3 정도로 운지했음.

기존 30분 노부슷 30~40만 이익에서 이제는 노부슷 10~15만 정도의 수익으로 줄어듬. 

시팔 이럴려면 배썬더 하는게 나음 ㅋㅋㅋ


89D의 경우에는 2/3정도로 퉁칠수 있음. 그래도 30분에 순이익 10+만에서 6만이 된거라 500% 부슷써도 

30분당 35~40만 버는것도 힘들어졌음. 



2. 경험치 벌이의 멸망 


전투활동량 100% 컷이 굉장히 높아졌음. 기존에는 3천점이라서 숙달자, 폭격기 기준 3소티 정도면 되서 15분, 

빠르면 12분 정도면 3천점 찍고 잠수타는게 가능했는데, 

최소 13000, 아마도 15000점 정도로 높아진거 같음. 


비행장 모듈의 내구도가 운지했기 때문에 비행장을 줘패는 걸로는 점수를 많이 못범. 

버그같겠지만 모듈 파괴로 150점밖에 못 벌었다는 경험담도 존재하고, 

본인 같은 경우에도 단독으로 비행장 줘 떄려부쉈는데 점수는 2천점도 획득 못한 판도 있었음. 


즉, 혼자서 비행장 다 따먹어서 티켓 좆운지 시켜도 전투활동량 100%를 채우기 힘듬. 

마찬가지로, 그럼 이제 미니베이스를 줘팬다? 이쪽도 전투활동량 100% 컷인 채우기 전에 상대가 티켓패할 확률이 너무 높음. 

결국 지상타겟 파밍이나 공중 AI 타겟 파밍인데, 이쪽은 난도의 문제로 결국 줬나 빡셈.



3. 실험의 단계, 아직 희망은 있다. 


그나마 본인이 희망을 찾은 쪽은 포트 모르즈비임. 

여기에는 맵 하단부에 고정타겟 구축/순양함/전함들이 존나게 득시글함. 

함대가 전멸했을경우 10~15분 간격으로 리스폰이 이루어 지면서, 한 함대의 크기가 최소 10척이 리스폰 됨. 

함대 이외에도 맵 시작할때 고정으로 있는 녀석들까지 합치면 30에서 40대 이상 존버타고 있음. 


구축함은 250kg 한방으로도 격침이 가능하나 일반적으로는 500kg급 폭탄 한방으로 확실하게 쇼부보는게 나음. 

경순은 마찬가지로 500kg 한방, 마이티 마우스 52발 전탄 한방에 아작남.

- 52발 사격으로 쏘는건 진짜 거의 다 맞아야 터짐. 몇발 빗나가면 안터지니 선회해서 개별사격으로 좀 더 날려야함.

중순은 1000kg 한방, 2천파 한방, 500kg 두방에 작살남. 마이티 마우스 80~90발 내외에서 작살남. 


전함급의 경우 대충 1500kg 이상의 TNT 폭격량이 필요한데 (1톤 X 4발) 얘는 노리는거 아님. 티켓 날려먹는 양이 너무 많아서

터트리면 그냥 방 터짐 ㅋ_ㅋ


구축/경,중순들은 격침시켜도 티켓이 미베 까이는것처럼 미친듯이 깎이지 않음. 

대충 3~4대 격침시켜야 미베 하나 부순것만큼 티켓이 깍임. 그러나 획득점수는 500~800점을 상회함.


시펄 예전에 포럼에서 구축함 격침시키기 존나 힘든데 미베만큼 티켓포인트 줘 할때는 공감했는데

통과 안된게 갑자기 존나 다행스럽노 ㅋㅋㅋㅋ 


또한 얘네들은 명중/격침 보너스 라이언이 적지 않음. 그래서 꽤 할만함.

문제는 이게 어디까지나 '할만하다'의 수준이지, 난이도도 올랐고 보상도 전에 비해서 창렬한건 맞음. 

일단 AI라고는 해도 배 10척 넘는거 대공포화 피하면서 로켓쏘고 튀어보싈? 그와중에 AI 날틀까지 온다면?

그래서 절대로 주력이 될 수는 없는 상태임. 



결론 : 

1. 라이언 벌이는 효율이 최하 1/3 이상, 1/4 정도는 운지했다. 

2. 경험치 벌이는 별 다른 대책이 나오지 않는 이상 예전처럼 3시간잠수 12만+의 경험치를 받긴 힘들어졌다. 

3. 포트 모르즈비 한정, 함선 격침쑈로 어느정도 효율을 볼 수는 있지만 전망이 밝진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