없찐 병신이 찡찡댄다고 할까봐 인증부터 함


덱 보면 알겠지만 5듀에 크게 투자 안하는 병신임


나야 뭐 랭커되려고 게임하는건 아니지만 랭커되려고 돈 시간 투자해가며 게임한 사람들이 분명 있으니

투자한거에 대한 보상이 있어야된다는건 반박못함 과금해도 무과금이랑 결과 같으면 누가 과금함?


일반 듀얼과는 다르게 특수 패시브효과가 있는 앙가드 자체가 매우 쉬움

무패 12승 유저가 100명 넘어서 1패라도 하면 바로 랭킹 나가리되는거 보면 알거임

싶업에서도 이거 인지하고 있는지 처음부터 랭킹보상 없기도 했고 1%보상을 5%보상으로 구간 확대하기도 했고


그러면 처음부터 랭커끼리 치고받고 싸우라고 만든 컨텐츠가 아닌데

이걸 오토 병신이여서 써먹기 힘든 화속까지 밴 했어야 했나 하는 아쉬움이 들음


데린이들이 럼블덱 뭐 써야되냐고 질문하면

대부분의 데창들이 목덱은 씹데창용이고 구속덱은 퇴물, 광덱은 힙스터 용이니

다비넣고 대충 굴리다 브리지드 뽑아서 화덱 맞추라는 대답하는거 다들 알자너


이번에는 보호효과 반토막나서 불사 도발 오래 못가기는 하지만

고인물과 뉴비들은 근본적으로 딜러성장도에서 격차가 심하게 나서

화속밴 풀렸다고 뉴비들이 썩은물 다 재치고 빨리 참여만 했으면 랭커된다는게 말이 안됨


화속밴 없었다면 뉴비들 9승까지는 그나마 수월하게 해서

선택권으로 애정캐를 뽑던 성능캐를 뽑던 잘 써먹을텐데

이번에는 9승도 힘들다는 애들 많고 이런저런 말도 많아서 함 써봄


3줄요약

1. 화속밴 없었어도 고인물들 잘만 랭커찍음

2. 전체밴은 좀 심한거아닌가 하는 생각듬

3. 접지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