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에게 공평하게 힘을 나누어주는 행위란 옳은가?


이것을 고민하게 만듬


힘을 독점하고 통제하는 사회를 무너뜨리고


모두에게 저마다 손쉽게 사람을 으깰 수 있는 힘을 나누어 주었을 때


사회는 이전보다 나아질 수 있는가?


발전하는가?


행복한가?



내가 이 통나무를 좋아하는 이유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