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XX붙은 애들이랑 전당 R템이랑 비교해봤다.


치명피해의 효율이 얼마나 될지 모르겠는데 


그냥 전당 R템쓰는게 낫고 굳이 안티셋 쟁여둘 필요 없을 것 같다.


전당템은 무기,방어구,보조장비 4군데 모두 '특정 클래스 피해 증가' 옵이 있어서 이거 4부위 통일하면


안티 XX 2셋 낀것보다 더 높은 효율을 보여줌(40%<45%)


그리고 기본적으로 6티어 템이라 깡스텟도 높고, R급 기준이니 SR,SSR로 가면 더 차이는 벌어질듯함.


초전도 SR과 전당 R이 비교적 얻기 쉬운(현실성 있는) 장비라서 이렇게 비교해봤고


초전도 템이 유일하게 앞서는건 치명타피해를 약 50% 챙겨갈 수 있는데, 이걸 끼려면 기본적으로 치명이 높은 캐릭이여야함.

(치명과 치명타피해는 다른거임)


혹은 내가 때릴 캐릭터가 회피가 0이거나 엄청 낮은 스나이퍼 계열이거나.


즉, 출격기로 누군가를 저격하기 위해 키우는 팬드,강소영,제이크,이수연 등의 치명을 고려해보면 될텐데

 내가 때릴 대상과의 회피 VS 치명을 비교해보면


강소영,팬드래건 외에는 안티XX 셋의 효율이 없음.


고로 이래저래 템창만 차지하는 안티 XX셋은 새로운 캐릭이나 신 메타, 새로운 컨텐츠가 나오지 않는 한 전당 템에 거의 모든 면에서 밀리므로 가방 칸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강화재료로 써도 괜찮을 것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