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글 길게 써본건 처음이라 보기 힘들어도 이해좀(아래 요약있음)
각수연 리세계로 시작한지 10일정도 된 것 같은데 원래 포인트 있을때만 하다가 어제 오늘 열심히 달려서 골드 찍음ㅎㅎㅎ


덱은 여기서 야누스 넣고 싶었는데 7코 에반것 같아서 뺌. 그 외에도 쓰고 싶은거 몇개 있긴한데 렙딸려서 덱 고정으로 했음
시작하면 바로 안내고 상대거 보고 냄. 상대도 안내면 좀 기다리다가 알렉스, 아이리, 카일웡 중 잡힌거 한두개 던짐.
에델은 비싸서 거의 안쓴듯
건틀렛 하면서 느낀점은
1. 저티어 구간은 각성캐가 걍 깡패다
성능 애매한 캐릭터면 레벨이 아무리 높아도 각수연, 알렉스가 잡아줌
개인적으로 느낀 각성캐 순위는 각유나>각수연=각미나=각힐
매칭됐을 때 각유나 떠있으면 벌써 진 것 같고 무서움
각수연 쓰면서 각미나 각힐은 할만한데 각유나는 대처가 안되더라
각서윤은 없어서 상대만 해봤는데 딜이 센지도 잘 모르겠고 너무 쉽게 죽어서 각성이 맞나 싶더라. 혹시 각서윤 믿고 건틀렛 돌리시는 분들은 참고 하시길
2. 각성없어도 유사 각성같은 적폐챔들이 있음
내가 쓰던 애들 중엔 알렉스가 ㄹㅇ 적폐같음. 솔직히 각수연, 알렉스가 골드까지 버스몰았음.
알렉스가 딜탱을 혼자 다해서 무난하게 먼저 내기도 좋고 대충 다른거랑 같이 내고 함선 스킬이나 각수연 낼각 보면됨.
뉴비분들 건틀렛 할 생각 있으면 알렉스는 무조건 키우시길 (없으시면 죄송합니다.)
그 외 만나거나 써보고 개사기라고 느낀 애들은 실비아, 로자리아, 에델정도였음.
다른 애들도 좋을 것 같은데 얘네는 사기라는게 체감됐음.(에델은 5코라 자주 쓰진 않음)
린시엔은 자주 만나고 좋다고는 하는데 린시엔 상대로 진적이 없어서 체감되진 않았음.
R등급 중에선 아이리가 진짜 좋음. 2코라 가벼운데 알렉스랑 시너지도 좋고 든든함.
신디는 레벨이랑 스작이 좀 딸려서 잘 안썼는데 가끔 나가서 버티는거 보면 2코 대비 확실히 괜찮은 것 같음. 끝까지 키울예정
3. 위에 1,2번만 보면 캐릭빨로 밀었네라고 볼 수도 있음.
솔직히 어느정돈 맞긴한데 조합짜는 거랑 코스트 분배, 함선 스킬 타이밍 같은건 실력이 들어있긴함.
그리고 뉴비들 건틀렛 해보면 알겠지만 트럭은 진짜 거의 없는데에 비해 패작이나 오토돌리는 사람은 자주 만남.
오토의 경우 손컨하면 질 것도 이기는 경우 자주 나옴.
난 오토 돌리는 사람 있으면 아이리나 알렉스 내고 각수연 타이밍 재다가 함선스킬+각수연 출격기로 쓸어버리면서 이긴 적 자주 있었음.
각수연 없어도 함선스킬이나 코스트 분배 잘하면 어느정도의 차이는 컨트롤로 매꿀 수 있다고 생각함.
그리고 가끔씩 밀다가 스윕당할 것 같을 때 상대 피 많이 빼놨으면 애들 지나가고 함선 바로 앞에 딜러 떨궈서 함선만 부수면됨.
이거로도 몇 판 이긴 것 같음.
솔직히 난 각수연 리세계로 시작해서 골드까지 어렵진 않았는데 진짜 맨땅에서 시작하면 골드 많이 힘들것 같긴하더라.
하필 지금 기밀 채용이 각서윤인데 얜 다른 각성들만큼 캐리력이 없어서 힘들것 같음.
솔직히 다른 SSR사기챔들보다 못한것 같음
다들 건공건공하길래 건틀렛이 노잼인가 싶었는데 각성캐들고 좀 이기니까 재밌더라.
아직은 승률도 좋고 지든 이기든 재밌어서 심심할 때 자주 할 것 같음
혹시 나처럼 뉴빈데 건틀렛 즐기고 싶으면 각서윤보단 알렉스나 로자리아, 카일웡, 실비아같은 사기캐들에 시작 때 주는 아이리, 신디같은 싸고 가성비 좋은 애들 넣으면 할만하지 않을까 싶음.
아 그리고 하필 어제부터 올린거라서 혹시 오퍼 버그 쓴건지 오해하실까봐 올리면


오퍼는 처음에 받은 장 웨이뿐임. 버그가 정확히 뭐였는지 모르는데 아마 아닐거임.
버그 있다는 것도 오늘 건틀렛하다가 튕기고서야 알았음
뉴비의 골드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혹시 건공분들 건공 꿈나무에게 해주실 조언 있으면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저와 같은 뉴비분들은 건틀렛 적폐 캐릭 있으시면 건틀렛 해보십쇼. 재밌습니다.
3줄 요약
1. 10일차 뉴비 건틀렛 골드감
2. 저티어 건틀렛은 캐릭빨이 큼
3. 그래도 컨트롤 잘하면 어느정도의 차이는 매꿀 수 있음
4. 현재 건공 꿈나무 상태. 훌륭한 건공으로 성장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