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사이드 채널 채널위키 알림 알림 중 알림 취소 구독 구독 중 구독 취소 구독자 20094명 알림수신 275명 @늒네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๑`^´๑ 흥 양한솔 삐졌어! 씨씨씨씨스퍼 추천 0 비추천 0 댓글 9 조회수 86 작성일 2021-04-18 12:21:04 https://arca.live/b/counterside/24723867 하림이 삐지는거 보고싶다국어이야기 : 삐치다? 삐지다? 추천! 0 ( 0) 비추! 0 ( 0) 공유 댓글 [9] 타다노 2021-04-18 12:21:15 냉동망고 2021-04-18 12:21:21 ㅇㅇ 2021-04-18 12:21:25 purple 2021-04-18 12:21:44 씨씨씨씨스퍼 2021-04-18 12:22:06 양씨로 페이크 줘봤는데ㅠ안되네 펼쳐보기▼ purple 2021-04-18 12:22:47 삐지다 삐치다 다 표준어래 펼쳐보기▼ 씨씨씨씨스퍼 2021-04-18 12:24:32 엥 ㄹㅇ? 펼쳐보기▼ purple 2021-04-18 12:25:54 ‘삐지다’, ‘삐치다’ 둘 다 맞습니다. ‘삐진/삐친 표정’, “친구가 저 때문에 삐졌어요./삐쳤어요.”처럼 씁니다. 과거에는 ‘삐치다’만 표준어이고, ‘삐지다’는 비표준어였습니다. 그러나 ‘삐치다’와 ‘삐지다’가 모두 널리 쓰이게 되면서 2014년에 ‘삐지다’도 표준어로 인정되었습니다. 다만, ‘삐지다’는 ‘삐치다’와 달리 “김칫국에 무를 삐져 넣었어.”처럼 칼로 물건을 얇고 비스듬하게 잘라 냄을 뜻하기도 하니 주의해 주세요. 펼쳐보기▼ 익시드 2021-04-18 12:21:46 *`^´* 펼쳐보기▼ 새로운 댓글이 달렸습니다! 본 게시물에 댓글을 작성하실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다실 수 있습니다. 아카라이브 로그인 전체글 개념글 등록순 추천순 (24시간) 추천순 (3일) 추천순 (전체) 댓글갯수순 (3일) 최근댓글순 추천컷 5 10 20 30 50 70 100 기타 최근 최근 방문 채널 최근 방문 채널 모두 삭제 전체 공지 언팩 스포 창작 짤 정보 공략 ✋질문 구인/구직 대회 협력전/격전 건틀렛 청문회 개선 저격/박제 운영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 치아가 밴일까 [1] ㅈㅈ 2021.04.18 39 0 금태 왜 뉴에이지 이북 출판안함 ㄱㄴㄱㄴ 2021.04.18 18 0 챈 떡밥 뭐임? 무슨 일이냐 [9] 미야 2021.04.18 111 0 나공익 쉽게 잡는법 [2] ㅇㅇ (112.214) 2021.04.18 79 0 이번주 업벤 누구예상하냐 [3] daddycat 2021.04.18 58 0 저희 떡밥무느라 놓친게 있지 않나요? [1] 잉딩 2021.04.18 64 4 옌싱 밴먹을거같음? [3] ㅇㅇ (175.118) 2021.04.18 97 0 얘 왜 가끔 분탕 원본 소리 나옴 [2] LunaR 2021.04.18 134 0 건틀렛 진짜 대적자 만남. [2] ㅇㅇ 2021.04.18 126 1 옛날부터 과금 생각 있으면 선별에서 노노하라 들고가는게 좋았는데 [1] ㅈㅈ 2021.04.18 66 0 Tv틀었는데 세미나오네 [3] 라킁 2021.04.18 96 0 저 호감뉴비가 한마디 해도 되겠습니까? [1] 슈아 2021.04.18 83 0 아 근데 애들아 진짜 어찌하냐 [5] 스츙 2021.04.18 106 2 노유빈도 단신으론 금방 죽긴함 loo 2021.04.18 67 0 챈게이가 기채권 깡주화 정리해둔거 보니깐 확실히 천장은 맵네 [3] ㅇㄷㄴ 2021.04.18 104 0 주시영 아직 템을 잘 모르겠음 [1] 소네마리 2021.04.18 101 0 근데 시즌2 6500점대가 뭔 발언을 저리함 [30] 노드왕 2021.04.18 1431 49 이번에 운 진짜 ㅈㄴ없는듯 [1] 한화교장선생님쵸비 2021.04.18 56 0 구관리국 >>>>> 9관리국임? [3] 무이야호 2021.04.18 152 0 건틀렛 템 확인하고 아메리고 2021.04.18 25 0 잠깐 사정생겨서 버거추첨 늦으면 10시 30분에함 [5] 금지어다 2021.04.18 54 0 다음주 무지성각서윤메타는 어떻게버티냐 [3] 알파버지니스 2021.04.18 61 -1 건틀렛 컨소원들한테 만날때마다 맞으면 서러움 [6] 이겜망 2021.04.18 116 2 ๑`^´๑ 흥 양한솔 삐졌어! [9] 씨씨씨씨스퍼 2021.04.18 86 0 델타세븐 윾리랑 우웅은 없네 [1] ㅇㅇ 2021.04.18 35 0 이번에 파는 선택권에 시그마 포함이였노 [2] 서버점검 2021.04.18 52 0 생각해보니 졷같네 [2] gkdhkdhk 2021.04.18 64 0 격세지감.jpg [7] 꿀때지 2021.04.18 151 3 힐데는 이런식으로라도 막아지는데 [2] 나레이션양반 2021.04.18 74 0 념글보니까 나없을때 재밋는거 했네 [1] ㅇㅇ (112.214) 2021.04.18 44 0 ✋질문 형들 나 진짜급한데 구글계정이 안지워져 [4] 카사하고에픽합니다 2021.04.18 118 1 건때문에 꼬접마렵다 [3] 스츙 2021.04.18 61 0 건틀렛 구관총 블레이즈셋 맞추고 디피 몰빵해도 공익 안 죽더라 ㅅㅂ [4] swratra 2021.04.18 125 0 비추 누르는 애들 있는데 [5] 냉동망고 2021.04.18 111 -17 지고나서 왜졌는지 상대 템보면 더 기분만나쁨 [8] 익시드 2021.04.18 112 2 진짜 전남살면서 개 의외인거 껄룩스 2021.04.18 52 0 카사할때 감정 그래프 [3] 옌아가 2021.04.18 84 5 실비아가 왜 슬비임 [6] ㅇㅇ (210.179) 2021.04.18 111 0 건틀렛 초반 공익 못조지면 그냥 밀리더라 [5] 이리스유마 2021.04.18 89 0 이 시각 진정한 패배자 [9] 콜라식초 2021.04.18 113 0 리타 딜포터 라던데 누드쀄쀄로 2021.04.18 50 0 나유빈 없다고 돌아오는 픽업때 뽑으면 하수임ㅋㅋ [1] ㅇㅇ 2021.04.18 44 0 저격챈에 올리는 [1] ㅇㅇ 2021.04.18 40 1 커스텀 패키지 제일비싼거 국룰 선택이 이거임? [8] 에랭이 2021.04.18 161 0 시즌 2 6500유저가 해냈다! 나유빈 파훼법 대공개! 타다노 2021.04.18 72 1 전체글 개념글 등록순 추천순 (24시간) 추천순 (3일) 추천순 (전체) 댓글갯수순 (3일) 최근댓글순 추천컷 5 10 20 30 50 70 100 기타 전체 제목/내용 제목 내용 글쓴이 댓글 Keyword search form input 검색 21-04-18 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