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하기 전에 보고 올 장비 요약
https://arca.live/b/counterside/23564947
장비에 대한 모든 것, 구체적
https://arca.live/b/counterside/23567823
>> 보고 왔다면? 딜러 = 공격셋 / 탱커 = 체력 or 방어 / 서포터 = 체력 or 방어
기본적인 아이템 셋팅을 하고 오자, 딜러는 전당템으로 바꿔도 탱커는 여기서 얻은 템을 전당 5에서도 써야한다
먼저 이 공략은 3월-4월에 유입된 유저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리세마라'를 하거나 '리세계'를 구입하여서 각성유닛이 1개는 있다는 전제하에 시작합니다
공략에 사용된 장비는 각성 딜러의 경우 '대적자 셋트'이며
만약 없을 경우 이번에 배포한 '단테 셋트' 에서 '스킬 충전속도'를 선택해서 가져오면 됩니다
** 각성 디펜더를 사용하는 경우?


https://arca.live/b/counterside/7512541
3줄 요약?
1. 군수물자 1-4에서 파밍, 탱커-서포터 아이템을 맞춰주자
2. 탱커가 빨리 녹아요 = 딜 부족 or 힐러 육성
3. 오퍼레이터 = 피해감소 옵션이 있는 것, 없으면 아무거나 넣어도 괜찮음
*핵심 캐릭터들?

*전당 5까지 사용하는 PVE 캐리
딜링,탱킹,CC / 전당에서 얘 있고 없고 크다



< 리플레이서 퀸
*각성 딜러
유나가 가장 안정적이고 서윤이 가장 쌔다
뒤에 수연,퀸도 좋으니 있는 것 넣으면 됨





*힐러
양하림=에블린 조합은 전당 5까지 사용함
치나츠,에리어스는 둘보다는 밀리는데 양하림 없으면 넣자
>> 공략에서는 넬슨 사용, 다른 힐러들 있으면 대신 넣어




*든든한 2코스트들
구관총,구관방이 좋지만 없으면 R등급 가성비 넣어주자
>> 공략에서 100 안 찍은 2코스트들, 얘네 자리임




*선별 채용, SSR 선택권
초반에 쉽게 얻지만 전당5, PVP, 협력전등에 사용 가능한 고성능 캐릭터들이다
>>
, 공략에서는 얘 넣었는데 위에 4개 캐릭터 중에서 골라서 넣자

각성 딜러를 사용?
>>> 딜은 각성에 맡기고 탱커,딜러들이 CC기가 없을 것,
주시윤이 각성 유닛 CC기는 반격 못해서 쉽다


이렇게 스킬에 기절 있는 캐릭터 넣지 말고



스킬에 기절 없는 탱커, 딜러를 사용하자
솔저,메카닉을 사용하면 훨씬 쉽다

각성 딜러를 사용X?

내 주시윤을 소환한 상태에서 상대 주시윤 머리에 글레입니르의 함선 1스킬을 사용하면
적 주시윤이 반격

내 주시윤이 재반격해서 전부 기절, 그때 딜러 전부 내서 밀면 됨
글로 보니 복잡한데 한번만 해보면 바로 이해할 것

* 에델을 사용하고 싶다면 1번 자리에 넣자
오토 기준으로 주시윤 나오기 전에 특수기,CC기를 사용해서 반격 안 당함

1번 자리에는 이런 캐릭터가 있다면 쉽다, 강소영은 외전으로 파밍 가능



그냥 시작하자마자 1번 자리 유닛을 최대한 앞으로 내면 CC기를 사용
>> 루미의 패턴이 그대로 스킵, 딜러 몰아서 내면 1-1보다 쉽다

위 캐릭터들 없을 때 기존 공략에 얘 키우라고 되어있는데 뉴비면 키우지 말자




차라리 윗줄 배치를 탱커(스트라이커) = 각성 딜러 = 힐러 = 힐러 넣으면 딜러가 다 밀어줌

처음 클리어 할 때는 이렇게 탱커를 앞에 두고, 스나이퍼를 3개나 사용했음

1-3은 패턴에 대처하는 것보다 그냥 '딜부족하면 못 밀어'
3스나를 사용할 때 좀 더 안정적으로 바꾸면 위와 같이 조합을 맞추자

물론 각성 딜러 있으면 어렵게 갈 필요 없음
탱커 2~3개에 힐러 1개만 넣으면 다 잡아주니 편하게 가자

처음 깰 때 베로니카,신디, 야누스처럼 딜링+탱킹이 모두 되는 캐릭터를 넣었는데
캐릭터 다 있어도 이거 따라하지 말고 각성+힐러 조합이 훨씬 좋다

25코스트 제한이 걸리는데 각성 1개만 사용하고 위와 같이 안정적으로 짜도 되고,
각성 딜러 2개를 넣고 힐러 1개, 나머지를 2코로 도배해서 딜찍누 해도 무방함
여기서 루미 나올 때는 이미 함선 치고 있을테니 미사키를 빨리 녹일 수 있으면 쉽다

여기서 주시윤이 1번이니 윗 줄은 CC기가 없는 탱커,딜러를 넣거나 각성 딜러로 빠르게 잡고 넘어가자
여기서 실패한다면 2코스트 탱커들을 리필하는 게 중요하다, 각성만 살면 딜은 충분하다
마치며...
전당 1은 1-1, 1-2에서 패턴을 어떻게 대처하냐가 가장 중요하다
1-1은 손컨으로 주시윤 반격 쓰는게 안정적이고, 1-2는 에델 or 강소영으로 패턴 스킵이 가장 좋음
1-3부터는 패턴보다는 그냥 딜찍누하면 되고, 막히면 2코스트 탱커들만 계속 리필하면 쉽다
그리고 지금부터 힐러들을 키워야 전당 2를 깨고, 그 뒤 컨텐츠들도 할 수 있음
말이 어려운데 각성 딜러 1개에 좋은 템 몰아주고 , 메인 탱커 2개, 힐러 1개 키우면
전당 2까지는 적 패턴 신경 안 쓰고 딜찍누 하면 편함
궁금한 거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고,
전당1 깨면 최종 장비 파밍 시작이니까 재밌게 하면 좋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