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때 딩시 한국 애니 횡금기였음

 세계3위의 애니강국으로 돈벌어는데 투자 안했음

일본에서 베테링 동화작가나 원화작가 수급하기 힘듬

더 큰 문제 한국에 콘티 보내면 그걸 수정하고 완성도 있게 비꾸는 능력이 엄청났음

그걸 중국 베트님이 따리오지 못했음


근대 투자 거의 안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