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이 다 똑같은데 어떻게 '공부해야하나요' 인데 내가 직업으로 전문으로 그리는사람도 아니고 나도 잘 모름 그런데

개인적으로 1년반 공부하고 보니까 중요한게 있음 

물론 기본기가 있다는 가정하지만 공부법이야 유투브에 존나 널렸으니까 나보다 설명잘해줄사람 진짜 개널렸음

기본기하는데 꾸준하게 하루에 2시간씩만하면 1달 정도걸림 재능없으면 2달정도면 충분함


그림은 머리보단 꼬추로 그려야함

이게 존나 어이없을지모르는데 사실임


꼴리는 캐릭터 생각하면서 계속 그리고 어케하면 더 이쁘게 그릴수있을까 어떻게하면 더 안어색하게 그릴수있을까 어떻게하면 개쩌는생각으로 내 망상을 실연할수있을까 어떻게하면 남들이 나를 봐줄수있을까 등등 의욕만 365일 계속되면 실력이 금방오를거임


카챈 짤쟁이들이 빨리 더많은 꼴짤과야짤을 그려오면 좋겟다